앰코코리아, '제조·제조장비' 신입 비대면 채용...총 1000명 모집
앰코코리아, '제조·제조장비' 신입 비대면 채용...총 1000명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2.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오는 2021년 제조, 제조 장비 분야 신입 사원 1000여명을 비대면으로 채용한다.

앰코코리아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올 초부터 모든 채용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채용의 투명성, 공정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검사 등을 도입해 지원자들에게 더 공정한 기회 부여와 평가를 통해 맞춤형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면서 생산량 확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인재 확보 차원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제조직 600명·제조 장비직 400명이며, 현재 서류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앰코코리아는 본 채용과 함께 연구 개발(R&D), 엔지니어 직군의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제조직은 생산 라인에서 장비를 가동해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여야 한다. 제조 장비직은 반도체 생산 장비 유지, 보수, 개선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지원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다.

채용의 접수 마감 기한은 따로 없으며, 충원 시까지 상시 채용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은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비대면(온라인)으로 채용 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앰코코리아는 사원 기숙사, 통근 버스, 사내 식당, 어린이집, 사내 새마을금고 등 사원들의 근무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 및 조건을 마련했다. 또 건강관리실, 근골격계센터, 심리상담센터도 운영 중이다.

오는 2021년에 채용하는 신입 사원들은 인천광역시 송도 사업장 및 부평 사업장, 광주광역시 사업장에서 각각 근무하게 된다.

한편, 앰코코리아는 1968년도에 설립돼 50년 이상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비즈니스를 해 온 전문 기업이다.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의 한국 법인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