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베테랑 x 부산수의컨퍼런스, 콜라보로 온라인 최초 유튜브 라이브 진행
유튜브 채널 베테랑 x 부산수의컨퍼런스, 콜라보로 온라인 최초 유튜브 라이브 진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부산수의컨퍼런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2020년 최고의 이슈는 단연 코로나다. 수의학 시장 역시 코로나로 인해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 매년 진행됐던 지역별 수의 컨퍼런스, 세미나 등의 행사 또한 줄줄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세미나 강의 등으로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개최된 부산수의컨퍼런스(주최:부산 수의사회)도 경품 추첨으로 1등에게는 벤츠 차량이 지급되는 등 전보다 큰 규모와 스케일로 준비되었으나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다. 

사실상 온라인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이기에 진행 및 서버문제 등을 이유로 부산수의컨퍼런스는 수의학 전문 유튜브 채널 ‘베테랑’에 진행을 의뢰, 이를 계기로 콜라보 유튜브 라이브를 최초로 진행하게 되었다. 

콜라보 주제는 부산수의컨퍼런스에 경품 추첨을 라이브로 진행하는 것이었고, 이는 공정성을 지키기 위함이었다. 따라서 외부인(대전24시성심동물메디컬센터 고대량 대표원장, 유튜브 채널 베테랑 운영)을 초청하여 직접적인 진행과 경품 추첨 라이브를 진행하였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깔끔하고 재치있는 진행으로 딱딱한 분위기의 추첨보다는 재미나다는 평이 쏟아져 나왔고, 이는 새로운 유튜브 라이브에 패러다임을 보여주는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되었다. 집에서 직접 경품 추첨을 기다리는것도 상당한 재미와 긴장을 가져다 주었으며, 무엇보다 이전과 다른 색다른 진행으로 단순한 추첨보다는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이벤트가 되었다.

24시성심동물메디컬센터 고대량 대표원장은 ‘뜻깊은 자리에 참석하여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호응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이미 베테랑 채널을 통해 수의사 전용 세미나를 매주 진행하고 있다. 나날이 발전되는 온라인 세미나에 발 맞추어 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저희 24시성심동물메디컬센터는 수의사와 보호자분들을 위해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