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창업 ‘모던한식당’ 배달 중심 다양화된 위기 대응 전략 가동
안정창업 ‘모던한식당’ 배달 중심 다양화된 위기 대응 전략 가동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달이라는 확실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고객 확보에 보탬이 되는 시스템 구축
이미지 = 모던한식당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바이러스 사태 장기화 속에서, 배달 업계는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대면 접촉을 꺼리는 사람들의 소비가 배달에 집중되는 것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의 활성화가 주된 이유다.

그만큼 배달 창업은 현재 창업 시장에서 가장 안정화된 아이템으로 분류되고 있다. 워낙 시기적인 변수가 많고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하다 보니, 이런 안정성을 선호하는 창업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모던한식당’이 배달앱 깃발만 찍으면 최고 순위를 기록하면서, 안정성 높은 창업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배달앱의 특징이자 장점이 되는 부분은, 실시간 리뷰와 평점 등으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시켜준다는 것이다. 소비자는 배달 브랜드 중에서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기 좋고, 브랜드는 경쟁력이 홍보된다.

‘모던한식당’을 향한 배달앱의 끊임없는 찬사의 리뷰는 브랜드 안정성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여기에 시간이나 연령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취향존중을 불러일으키는 메뉴 라인업 구성 및 아침, 점심, 저녁 장사를 통한 매출 다각화, 차별화된 디저트&특화된 판매방식은, 위기 속에서도 ‘모던한식당’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요소다.

이처럼 안전하고 확실한 성공 포인트를 기반으로, 요즘 같은 바이러스 사태 속에서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줄을 잇는다.

배달을 중심으로 다양화된 경쟁력과 전략이 제대로 통한 결과로써, 유연한 위기 대처 능력과 이를 통한 수익율 향상 전략이 돋보인다. 

모던한식당 관계자는 “이제 배달은 모든 창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분류된다”면서, “이런 배달의 강점과 다양화된 브랜드 만의 성공 전략을 절묘하고 조화시킨 ‘모던한식당’이 높은 매출 실적과 창업 만족도로 ‘안정창업’의 기준으로 손꼽히는 이유”라고 자신했다.

한편, 모던한식당은 투자대비 안정적인 수익성을 검증 받은 곳이기도 하다. 요즘 같은 시대에 꾸준한 매출 실적을 기록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소자본창업 브랜드로 손꼽히기도 한다. 여러 모로 시기적인 상황에 가장 적합한 성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