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심, 프랜차이즈 창업 장모닭발 런칭
콩심, 프랜차이즈 창업 장모닭발 런칭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요식업계가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불황을 이겨내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야식 메뉴 중 하나인 닭발을 통해 인생 2막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콩심 역시 장모닭발 런칭으로 신규 창업자들에게 지원사격에 나섰다.

콩나물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콩심이 닭발을 이용한 장모닭발 런칭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매장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본사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자루 냄비 3개와 전자레인지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배달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서 오픈 리스트, 울트라콜 등을 진행하고, 배달 팁과 최소 금액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야식 카테고리 노출 등을 통해서 배달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주문 증가를 위한 다양한 비책을 마련해 두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모두 내부적으로 책정한 배달 팁을 책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타사와 비교했을 때 많은 양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이들에게 맛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진한 닭발 육수를 사용해 먹을수록 걸쭉하고, 불맛을 살린 진짜 숯불 직화를 통해서 속까지 매운맛을 전한다.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2030세대를 비롯해서 매콤한 술안주를 찾던 4050세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무뼈 닭발은 국내산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전문 기관에서 유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을 만큼 철저하게 내부 관리 중이다. 그리고 크고 통통한 통뼈 닭발은 세계에서 대표적인 친환경 국가 덴마크에서 건너온 것으로 철저하게 검역 과정을 거친 뒤 수입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해썹(HACCP) 인증 업체와의 두 번 거친 검사 후 조리하고 있다. 

이어서 한식 전통을 승계한 닭발 요리다 보니 재미와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도록 포장 구성 역시 차별화를 꾀했다. 덕분에 막창이나 곱창 등 기존 야식 강자와의 차이를 확실하게 각인하는 데 성공했다.

장모닭발 런칭과 관련해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창업에 뛰어든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요식업계 중에서도 야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본사에서도 철저하게 가맹점 관리를 진행하고, 오랫동안 쌓아온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니 인생 2막에 도전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모닭발 런칭을 비롯해서 가맹점 문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