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전환창업 아이템 디저트39, 당월에 30여 매장 오픈
업종전환창업 아이템 디저트39, 당월에 30여 매장 오픈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창업 시장이 위축되면서 다시 프렌차이즈 창업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카페나 요식업 프랜차이즈가 좋은 상권에 개업하기도 하면서도 이면에는 폐업을 면치 못하고 창업에 실패 자영업자수도 급격히 늘어 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창업 전문 컨설턴트에서는 창업 시 주의할 점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프렌차이즈 창업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사의 사업아이템이나 창업아이템을 먼저 분석하길 권고했다.

이는 아이템의 경쟁력이 낮으면 고객이 찾아오는 것이 아닌 눈에 잘 띄는 임대료가 높은 자리에 입점해야만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아이템의 차별성과 경쟁력 부재로 유동인구가 많은 비싼 곳에 가맹점을 차릴 수밖에 없는 결과를 낳는다.

또한,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배달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 아이템의 차별성이 떨어지는 커피나 제과점이 아닌 독점성과 차별성으로 무장한 고급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은 디저트39밖에 없으므로 디저트에 수요는 디저트39를 집중되고 있는 모양새를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 코로나19에도 매출이 하락하지 않은 브랜드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나 창업을 하는 창업주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업종전환이나 업종변경에 대한 문의가 몰리면서 최근에는 디저트39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디저트39는 코로나19속에서도 전국에 30여 개의 매장이 오픈 예정이다. 혁신점, 덕천점, 경서점 등 디저트39만이 보유한 창업 아이템 덕택으로 코로나19속에서도 가맹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창업은 자신의 유동자산 중 많은 부분을 투자하여야 하기에,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장기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트렌드 아이템의 경쟁력을 우선 분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