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맥주집창업 브랜드 ‘달빛맥주’가 전국 방방곡곡 위치한 이유
우리동네 맥주집창업 브랜드 ‘달빛맥주’가 전국 방방곡곡 위치한 이유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불황의 시기, 어느 동네에나 위치한 정겨운 ‘달빛맥주’가 간직한 비밀 
사진 제공 = 달빛맥주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달빛맥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정겨움이다. 카페형 펍(PUB)을 표방하면서, 세련된 듯 아늑한 힐링을 제공하는 이유다. 특히 요즘처럼 많은 인원들이 한꺼번에 모이기 힘든 상황에서, 적당히 여유 간격이 있는 공간 배치나 푸근한 분위기는 지친 삶에 작은 안식을 제공한다.

또한 ‘달빛맥주’는 해당 브랜드의 홈페이지에서 우리동네(지역)의 가까운 ‘달빛맥주’ 매장 위치를 안내하고 있다. 

단순히 매장의 위치를 안내하는 차원을 넘어서 바이러스 사태와 불황 이슈에도 가맹점 숫자를 늘려 나가고, 우리 동네에서 흔히 찾을 수 있을 만큼 많은 곳에 자리한 브랜드의 경쟁력을 보여준다. 

실제 ‘달빛맥주’는 요즘 같은 상황에 지속적으로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발표하고 있다. 최근 천안 성성점과 계룡엄사점, 여수 웅천점 등의 사례가 대표이다. 실무진들이 오픈 매장을 찾아 다니며, 오픈 초기부터 세심한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점도 ‘달빛맥주’ 브랜드의 장점이다.

‘달빛맥주’는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가 창업 시에도 적용된다. 오픈 직후부터 본사 차원의 집중적인 지원과 성공 전략 수립을 함께한다. 이런 노력과 관심 역시 우리동네 맥주집 창업 브랜드 ‘달빛맥주’를 지탱하는 힘이다. 

요즘 업종을 막론하고 주위를 둘러봤을 때, 폐업 되는 매장들이 많다. 이런 상황에서 주요 지역 동네 곳곳에 자리하고, 또 꾸준하게 그 숫자를 늘려 나가는 ‘달빛맥주’의 행보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달빛맥주’ 관계자는 “요즘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기준은, 창업 비용도, 성공 확률도 아닌 가맹점 보유 숫자”라며, “저희 ‘달빛맥주’는 우리동네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브랜드만의 특성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최근 천안성성점을 포함한 계룡엄사점, 여수 웅천점 등이 신규 오픈하면서, 그 규모는 더욱 커지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앞에서 언급한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높은 성공 확률, 고객 유입 능력 등이 더해지면서 주점 창업에 새로운 성공 전략을 제시하는 중”이라 덧붙였다.

한편 ‘달빛맥주’는 가맹점주의 마진율을 높인 본사의 경쟁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수입맥주의 입고가를 낮춰 경쟁력을 높인 것인데,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마진율이 낮은 것도 아니다. 기분 좋은 살얼음맥주로 판매량 및 회전시간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