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비대면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취득 과정, 2021년 1월 첫개강 수강생 모집중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비대면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취득 과정, 2021년 1월 첫개강 수강생 모집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더 불거진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Untact) 문화가 더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그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수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1000명 내외를 연일 기록하면서 각종 오프라인 학교 및 학원 등의 교육기관들이 오프라인 출석 수업을 대부분 중단한 상태이기도 하고, 자기개발 및 학사학위 취득 등의 강의를 수강하려는 직장인들과 같은 부류들이 자유롭게 시간 할애를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에 더욱 관심을 갖는 것이다.

그 중에서 100% 온라인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이 더 눈길을 끌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학력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서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을 단기간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4년제 대학 학사학위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한 후 학사학위 취득 조건이 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그리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4년제 경영학과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승진이나 이직 시에 유리한 조건으로 적용도 되고, 원한다면 대학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측은 “학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조건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며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고, 데스크탑, 모바일, 테블릿pc 등으로 시공간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현재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2021학년도 1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