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갈비찜 전문가 올라운드키친의 이재훈 부장
[인터뷰] 갈비찜 전문가 올라운드키친의 이재훈 부장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올라운드키친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2021 식품산업의 전망은 한 끼를 간편하게 해결하면서도, 신선함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리 치트키 ‘밀키트’가 더욱더 확장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대다수의 기업이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면서, 점차 다양해지는 메뉴와 식재료, 소스까지 출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밀키트 브랜드 올라운드키친이 요리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소갈비찜’, ‘낙지연포탕’, ‘낙지볶음’ 등 한식 메뉴를 주력으로 내세우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가정식이라는 평을 받으며 입소문 나고 있다. 

올라운드키친은 한식을 현대 한국인의 기호에 맞춰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 최근 갈비찜 공동구매 완판을 하며 주목 받고 있으며, 이에 올라운드키친 갈비찜을 개발한 전문가 이재훈 부장을 통해 향후 계획에 대해 알아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인에프앤씨 부장 이재훈이라고 합니다. 조갈찜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인기명’에서 육류와 해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으며, 인기명을 경험하신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인기명 요리를 먹어 보고 싶다는 의견을 말씀하시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제품 형태로 개발한 소갈비찜 메뉴를 올라운드키친을 통하여 런칭하였습니다. 현재는 올라운드키친과 함께 인기명이 한국 Food Culture로써 알려질 수 있도록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올라운드키친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 올라운드키친은 요리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가정 간편식 밀키트 브랜드입니다. 정성스럽게 손질한 재료와 전문가들이 개발한 양념으로 만든 요리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들의 입맛에 딱 맞는 현대화된 한식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맛과 정성이 담긴 고급 요리를 집에서도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품화 했습니다.

Q. 최근 올라운드키친 ‘소갈비찜’ 이 주목 받고 있는 그 이유는?

- 인기명에서 보증된 육류에 대한 요리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레시피의 갈비찜은 전통 발효 방식인 양조간장을 사용하여, 풍부한 감칠맛과 특유의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뼈의 무게는 200g 이하로 책정해 뼈의 무게는 줄이고, 고기의 실 중량은 높여 푸짐한 맛과 양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파워블로거들을 상대로 진행한 공동구매 체험단 테스트에서 1,000개가 완판 되는 등 맛 뿐만 아니라 음식의 구성도 좋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Q. 다른 밀키트 브랜드와 올라운드키친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 올라운드키친의 밀키트는 엄선된 재료에 추가 손질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까다로운 손질과정을 거쳐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전통 발효 양조간장으로 만들어낸 깊고 깔끔한 뒷맛을 통해 또 먹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것 같습니다. 밀키트의 장점인 간편함과 함께 신선하고 건강한, 요리하는 즐거움에 올라운드키친만의 한식의 기본인 정성을 담아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Q. 향후 올라운드키친의 신제품 출시 방향과 목표에 대해 한마디 해준다면?

- 현재 육류와 해산물을 중심으로 하는 현대화된 한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특별한 한식 요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잘 먹었다’, ‘고급스러운 요리 느낌이다’ 등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제품 출시를 목표로 메뉴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