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원코스메디 닥터큐라, 세계최초분석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 개최
나인원코스메디 닥터큐라, 세계최초분석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 개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18 14: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나인원코스메디
사진제공=나인원코스메디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코스메슈티컬(화장품, 의약품)을 중심으로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 개발 및 생산 판매하는 OEM/ODM 화장품 제조업 회사 나인원코스메디는 오는 1월 22일 세계최초분석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내,외부 환경요인으로 인해 내 피부의 유익균은 줄어들고 유해균이 늘어나면서 외부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지 못함으로 피부트러블을 야기한다.

나인원코스메디의 솔루션은 피부에 유익한 유산균을 바르게 하여 피부 면역이 강해지면서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고 외부 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피부면역테라피이다. 

닥터큐라 브랜드로 시작하는 첫 세미나로, 내 피부에 맞는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다움을 되찾는 맞춤형퍼즐테라피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마이크로바이옴 시스템”이 공유될 예정이다.

닥터큐라는 마이크로바이옴과 맞춤형화장품을 통해 맞춤형 퍼즐테라피를 제공한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가 결합된 단어로 신체에 분포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한다.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의 수는 순수한 인체의 세포수보다 두배 이상 많고 유전자수는 100배 이상 많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 할 수 있어 신약개발 및 불치병치료법 연구에 폭넓게 활용되며 식품, 화장품, 치료제 개발에 쓰이고 있어 건강관리의 핵심기술로 부상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위의 또 다른 세상인 스킨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속에 존재하는 유익균, 중간균, 유해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유익균과 유해균의 이상적인 비율 유지하는 것이 좋다. 

스킨마이크로바이옴은 일종의 면역테라피 관리로 맞춤형테라피 피부 미생물 분석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별 분석을 통해 맞춤형화장품을 처방, 이를 통해 관리를 받고 홈 케어를 할 수 있다. 피부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인원코스메디는 나의 피부에 존재하는 피부 상재균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스킨케어 솔루션인 맞춤형화장품을 제공한다.

닥터큐라는 피부 본연의 건강을 위해 맞춤형 면역테라피 관리로 고객의 피부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고객의 피부에 맞는 맞춤형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면역테라피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자신의 피부에 상재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과 종류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알려줌으로써,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구체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나인원코스메디의 “세계최초분석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는 코로나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채빈 2021-01-18 16:48:41
마임크로바이옴 너무 기대되네요
세계최초라니!!!
한국은 정말 대단한 나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