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지식] 도박? 스포츠? 홀덤이 뭐길래
[JOB지식] 도박? 스포츠? 홀덤이 뭐길래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드게임카페는 가능.. 홀덤펍 카드놀이는 불가
단속기준 모호해.. 홀덤이 뭐길래?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으로 인해 사회 곳곳에서 방역 준수를 위한 노력은 계속 되고 있지만 일부 업종에서 불거지는 방역기준 논란 역시 사그러지질 않고 있다. 최근 홀덤펍 역시 연일 이슈가 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 홀덤이란 게임이 어떤것인지 살펴보았다.

홀덤이란 게임의 정식 명칭은 텍사스 홀덤이다. 게임 룰 자체 특성상 공개 정보가 많아서 이를 바탕으로 하는 전략적이고 계산적인 두뇌 활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마인드 스포츠로서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지 출처_WPT(World Poker Tour) 공식 트위터 캡쳐 이미지
이미지 출처_WPT(World Poker Tour) 공식 트위터 캡쳐 이미지

국제 대회로는 WSOP(World Series of Poker), WPT(World Poker Tour), EPT(European Poker Tour)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대회들이 개최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WSOP의 경우 미국에서는 스포츠 채널 ESPN이 생중계를 하면서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전 세계 45개국에서 2만90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이후 WSOP는 수많은 명승부와 스타를 만들어 내는 세계 최고의 포커 대회로 자리 잡았다.

홀덤은 실제 2028년 LA올림픽 종목으로 채택 예정으로 국제 홀덤 시장은 홀덤 국제 대회 WPT, EPT, WSOP 등 프로게이머 선수, 바둑 프로기사, 마인드스포츠 선수 등 프로포커선수로 전향 중으로 홀덤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건강한 스포츠 문화로 자리잡아 나가고있다.

현재 상당수의 나라에서는 프로 홀덤 플레이어를 하나의 직업으로 보고 인정해주는 추세와 문화가 자리잡았으며 홀덤이 오랜 공부와 전략 연구, 그리고 뛰어난 마인드 관리를 동반해서 실력을 발휘하면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마인드 스포츠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선 인식 자체가 현금을 걸고 게임을 진행하는 사설 도박장에서 진행하는 도박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현실이지만 불법 사행행위를 지양하는 건전하고 합법적인 홀덤펍들이 다수 생기면서 연예인, 프로게이머, 바둑기사 등 많은 유저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스포츠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양새다.

(해당 기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지침에 따른 홀덤펍의 옹호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