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오피스 부동산 투자! 위치, 교통, 기업수요 삼박자 고루 갖춰야...
섹션오피스 부동산 투자! 위치, 교통, 기업수요 삼박자 고루 갖춰야...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권과 상권 두루 갖춘 “안산역 한신 트리플렉스”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소개..
이미지 = 안산역 한신트리플렉스 장원식팀장 /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캡처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정부규제와 코로나19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얼어붙는 가운데 1인 기업과 자신이 원하는 공간만 임대하거나 분양을 받는 기업들의 수요증가에 따라 틈새 투자 상품인 섹션오피스 분양이 전국적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지난 21일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에서 안산역 한신 트리플렉스의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는 다양한 기업의 성공노하우와 스타트업 기업의 생존기 등 생활 속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생활경제 정보전달 프로그램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섹션오피스의 수요 급증으로 각 건설사들이 섹션오피스를 공급하여 투자자들이 분양을 받고 있는 상황에 섹션오피스의 옥석을 가릴 수 있는 꿀 팁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우선 출퇴근을 해야 하는 오피스다 보니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을 선택해야 하며, 관련 기업이나 협력 업체들이 인근에 있을수록 공실률이 적어지므로 기업 수요가 풍부 한곳을 알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즉, 편리한 교통망과 입주할 기업 수요가 풍부해야 한다는 점이다.

안산역 한신 트리플렉스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공구유통상가로 확실한 상권을 형성하여 입지를 선점했고, 현재 전 호실에 다양한 업종들이 입주하고 있으며 인근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시회MTV, 남동공단 등 10여개 산단의 풍부한 수요를 확보하여 공실 우려가 전무하다. 교통망이 편리해 출퇴근이 수월하고, 관련기업과 협력업체들이 밀집된 환경을 갖춰 사무시설 임차 수요를 확보하기 좋다.

또한 인근에는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도로망과 수인선, 서해선 등의 철도망까지 사통팔달 광역교통환경이 갖춰져 있으며 향후 KTX초지역(예정), 신안산선(24년 개통예정)까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리고 1층의 경우 층고를 5m로 두어 물품을 적치하거나 전시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사무실 활용법에 따라 복층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점하는 회사와 이용 고객을 위해 다목적 회의실, 라운지 등 업무 이외의 공간을 마련하고, 친환경 녹지와 체육시설, 휴게공간 등 근린 편의시설들을 마련하였다.” 라도 전했다.

자세한 방송내용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