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수요와 유동인구 400만의 배후수요, 동탄 그란비아스타 준공 예정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400만의 배후수요, 동탄 그란비아스타 준공 예정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동탄 그란비아스타
사진 제공 = 동탄 그란비아스타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동탄역 그란비아스타가 상업시설과 체육시설, 힐링 시설 등을 보유한 멀티플렉스 스포츠파크몰로 공사가 원활히 진행 중에 있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큰 규모의 스포츠종합파크몰로서 쇼핑시설과 음식점, 50미터 수영장과 실내스포츠와 같은 워터 스포츠, 스크린야구장, 골프장 등과 같은 인기 만점의 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시설들과 패밀리엔터테인먼트파크 잭슨나이스 등 집객력 높은 키테넌트들의 입점을 확정해 놓았다.

 건물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이국풍의 테마는 그란비아스타를 특별해 보이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스페인의 마드리드 거리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투우장을 현대적으로 모사하고 있는 야외 이벤트 광장 등 이색적인 분위기를 갖추었다.

동탄역과 동탄대로 등 사통팔달로 열려 있는 교통망을 갖추었고, 동탄역으로는 수서고속철도가 운행 중이며, 동탄대로를 통해서는 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출입이 매우 용이하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가 위치한 곳은 GTX와 동탄트램이 예정된 곳으로서 현재 SRT 수서고속철도가 운영 중에 있으며, 인근에 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동탄대로를 접하고 있어 수도권으로의 진출입이 활발한 곳이다. 또한 이러한 초광역권 교통망에 힘입어 경기남부의 수원, 오산, 평택 등으로 부터의 배후수요가 400만에 이르며 인근에 백화점과 이마트(2020년 11월 착공. 공사중) 등의 대형 상업시설의 입점 또한 예정되어 있다.

책임시공은 대한민국의 여러 랜드마크 건물의 시공을 맡아 처리한 바 있는 대림산업에서 맡고 있으며, 준공예정일은 2022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