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가볼만한 곳 도깨비공장의 디지털 3D 캐리커쳐, 특별한 선물로 인기
인사동 가볼만한 곳 도깨비공장의 디지털 3D 캐리커쳐, 특별한 선물로 인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도깨비공장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파리의 몽마르뜨 언덕과 프라하의 카렐교 등 해외 관광지는 물론이고, 명동과 인사동 쌈지길 등 국내 유명 관광지에서 공통적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캐리커쳐다. 예전과 달라진 게 있다면 기기의 발전과 높아진 기술력으로 종이에서 디지털로 작업 방식이 바뀌었으며, 사진의 스캐닝을 통한 초상화 방식보다 생동감이 느껴지는 디지털 3D 캐리커쳐도 주목받고 있다는 점이다. 

국내 디지털 3D 캐리커쳐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는 ‘도깨비공장’이 있다. 이곳은 인사동에 국내 최초의 디지털 캐리커처 전문 매장을 오픈해 종로 놀거리로 국내외 관광객의 호응을 얻었으며, 다양한 작가와 기관, 기업들과 협업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사동 놀거리를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줄어든 최근에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디지털 캐리커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종로 가볼만한 곳 도깨비공장의 디지털 3D 캐리커쳐는 입체감과 퀄리티가 느껴질 뿐 아니라, 전문 작가의 스타일이 가미돼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완성된 작품은 파일 형태로 받아볼 수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한국 여행을 오지 못하는 관광객을 위해 3D 캐리커처와 광화문, 남대문, 남산타워, 세종대왕 동상, 이순신 장군 동상 등 서울의 랜드마크로 제작한 3D 디오라마를 함께 보내주는 서비스도 론칭할 계획이다. 3D 캐리커처 마스크 걸이와 같은 새로운 MD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인사동에서 만날 수 있던 도깨비공장의 고퀄리티 캐리커처를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어 연인이나 친구, 가족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소속 아티스트 모두 많은 고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국내 캐리커처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사동 가볼만한곳 도깨비공장의 디지털 3D 캐리커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화상채팅을 통한 실시간 제작은 약 20분이 소요되며, 사진 전송을 통한 제작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