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아신,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2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아신 김홍규 회장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주)아신은 90년대 유통산업 초기 국내 최초 선진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사의 유통경로 축소, 선도관리 최적화, 배송 안정성, 물류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해 국내 유통물류 산업 성장에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은 기업이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물류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 하였으며 2003년에는 물류업계 최초로 상공인의 날 은탑산업훈장을 수훈 받았다.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유통물류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주)아신은 지난 40여 년간 중소상인 및 동네슈퍼를 위한 도매물류 사업을 통해 직영 및 가맹 회원점의 물류 편의성과 다품종 소량 상품의 공급 및 행사 운영지원 등으로 매출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독자 개발한 도매 물류 시스템(SAM System)은 공급 품목을 상온상품(박스, 낱개), 신선상품(저온, 신선, 냉동), 잡화, 주류 등으로 세분화 하고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를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연결해 유통 서비스 및 물류 관리 서비스의 일원화를 이루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아신은 개인 및 소규모 업체의 유통 관리뿐만 아니라 농협하나로마트,  BGF리테일, GS리테일, Homeplus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리테일, 노브랜드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AMC사업(병원물류 솔류션)에 있어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주)아신은 병원 의약품 및 진료재료부터 소모품까지 전 상품의 구매관리(GPO)와 종합병원 원내‧외의 정확하고 신속한 물류관리 토탈 서비스는 이미 업계에서는 잘 알려져 있다. 

(주)아신은 이러한 혁신적인 유통물류 시스템 및 서비스 외에도, 지역 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오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다하기 위해 수원, 용인, 성남 일자리 센터와 연계해 지역주민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장학사업과 불우이웃 돕기를 통해 성적이 우수한 학생 및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가정들에 도움을 주고 있다. 

(주)아신은 지난 40여 년간 축적해온 지식, 경험, 기술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가올 본격적인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지난해부터 통합 스마트 물류서비스를 구축‧운영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로봇과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한유통물류 산업에 특화된 로지스틱스 4.0 (Logistics 4.0)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아신 김홍규 회장는 국내 최초로 지트시스템(Just In Time)과 콜드체인 운영방식 등 선진 물류시스템을 접목한 유통 전문 물류센터를 구축한 이래 오늘날까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으로 국내 유통물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고객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