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경찰서,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의성 만들기 순항 중
의성경찰서,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의성 만들기 순항 중
  • 구웅 기자
  • 승인 2021.02.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교통사망사고 20%감축
29일 의성경찰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홍보활동과 계도·단속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경찰서)
29일 의성경찰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홍보활동과 계도·단속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경찰서)

[잡포스트] 구웅 기자 = 의성경찰서(서장 채경덕)는 지난해 2020년 교통사망사고를 크게 감소시켜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의성경찰서에 따르면 2020년 교통사망사고가 전년도(20건) 대비 20% 감소한 16건이 발생하여 정부목표인 14%를 초과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교통경찰관의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 낸 성과라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에는 대면홍보가 어려운 현재 실정과 초고령화 지역의 특성에 맞는 홍보활동과 계도·단속이 주효했다. 지난해부터 대면 단속·홍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 콘택트(Eye Contact : 눈맞춤)”와 경운기 등 농기계 사고예방을 위한 “화일라이트(火日 Highlight : 반사재 부착)” 등 지속적인 교통안전 홍보활동과 함께 중요위반행위는 강력 단속하고 경미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계도위주의 경찰활동이 그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정부의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2,000명대 감축을 목표로 도심부 차량 운행속도를 줄이는 「안전속도 5030」추진,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신호기·단속카메라 등 시설 확충, 보행자 보호를 위한 과속위험구간 속도하향 등 예방적 도로환경 개선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올해 연말이 되면 더욱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경덕 경찰서장은 “지역실정에 맞춰 주민에게 공감 받는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지속 추진함과 더불어 교통안전시설 대폭 개선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의성 만들기“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