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중소-벤처기업 디지털 업무 전환 위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전개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중소-벤처기업 디지털 업무 전환 위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전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박찬구, 이하 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업무 전환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지원을 통해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강화해 경영 환경의 비대면 전환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 Tool), 네트워크-보완 솔루션, 에듀테크(직무교육), 돌봄 서비스,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6개의 비대면 분야에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기업 당 최대 400만원 한도로 지원했다.

협회는 2020년 8월부터 기업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자 올바른 사업지원을 통해 수요기업 심사 및 사후관리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강화했다.

특히 2020년 09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을 실시하며 전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 지원을 통한 업무방식 변화를 지원하여 참여기업의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성공했다.

현재도 서비스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내 및 상담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 단체와 협력을 통해 지원 사업에 소외될 수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에 SNS,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해 사각지대 없는 지역의 균형 발전을 도모했다.

이 외에 참여기업 및 공급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지원사업 개선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운영기관인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측은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동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코로나 19로 힘들어 하는 중소벤처기업에 새로운 활로가 되길 기대”라며 “중소-벤처기업의 경영환경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