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비가푸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2020우수·상생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돼
(주)이비가푸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2020우수·상생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돼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2.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비가푸드 김영철 대표이사(오른쪽)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외식전문프랜차이즈 기업 ㈜이비가푸드 ‘이비가짬뽕’이 지난 29일 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진행한 수여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비가푸드는 가맹점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지원금, 본사의 적극적인 방역지원 등 공존의 가치를 위한 활동 뿐 아니라 기존에도 꾸준히 진행해오던 사회공헌활동과 지역농수산물을 적극 사용하는 상생활동 등이 착한프랜차이즈 기업의 모범활동으로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이비가푸드 주력브랜드인 이비가짬뽕은 전국에 14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기존의 중국식 짬뽕과 달리 한우사골과 토종 닭을 기본으로 하는 육수를 사용한다. 이뿐만 아니라 인공 감미료 대신 천연효모추출물 기반으로 국내산 고춧가루 사용한, 특허 받은 국물과 알칼리수로 반죽한 특허 면을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결제시스템과 서빙로봇을 도입했으며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고기짬뽕, 깐풍새우닭 등의 신메뉴도 선보였다.

㈜이비가푸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저희 기업이념과 부합하는 활동들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값진 수상이라고 생각한다. 우수·상생하는 프랜차이즈로써 모범이 되고 맛과 품질로 더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비가푸드는 HACCP 인증을 받은 전용 생산 공장 및 유통시스템과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다각적인 상생의 노력을 위한 활동을 펼침에 따라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국가에서 인증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을 3년 연속 획득해 ‘명예의 전당’에 등재 되었다. 아울러 지난 해인 2020년 4월에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서를 받는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에서 수상을 받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