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 포윅스(4eeks)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로 알파테스트 오픈
리모, 포윅스(4eeks)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로 알파테스트 오픈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주식회사 리모(대표이사 배은경)가 ‘포윅스(4eeks)’의 알파테스트인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3월 실시한다. 

포윅스(4eeks)는 리모의 2021년 상반기 프로젝트 중 하나다. 3월 한달 동안 진행 예정인 이번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는 포윅스(4eeks)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참가자가 ‘바디 쉐입 다이어트(Body shape diet)’에 도전,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를 누림과 동시에 다양한 상품을 수상하는 일거양득의 목적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4주 동안의 ‘바디 쉐입 다이어트(Body shape diet)’에 돌입하게 된다. 이들은 저마다 다양한 운동과 식습관 조절을 행할 것이며, 그에 따른 체형 변화를 포윅스 앱에 상세하게 기록해나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리모는 챌린지 1주차와 4주차에 참가자들의 체형을 촬영한 ‘3D 전신스캔 정보’를 제공하며 도전에 디테일을 더한다. 

이번 다이어트 챌린지 이벤트의 특별한 점은 ‘바디 쉐입 다이어트(Body shape diet)’라는 것이다. 포윅스가 제공하는 ‘3D 전신스캔 정보’는 3차원으로 표현된 사용자의 외각(체형) 정보를 담고 있다. 

기존의 인바디 측정이 체지방률을 숫자데이터로 단편적으로 표현했다면, 리모의 ‘3D 전신스캔 정보’는 사용자의 다양한 체형데이터를 3D 아바타로 입체적으로 구현한다. 단순 몸무게와 체지방 수치가 아닌 실제 몸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를 통해 더욱 직관적이고 새로운 차원에서 본인의 몸 상태 체크가 가능하다. 

4주의 챌린지 기간이 종료되면 참가자들의 랭킹이 정해진다. 랭킹은 리모의 AI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포윅스 앱을 통해 앱사용 기록, 체성분분석결과, 체형변화 정도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리모는 포윅스 참가자들에게 도전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배은경 리모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지만 혼자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며 개인의 체형, 운동, 식단 등에 대한 전문적, 객관적 정보를 제공받기는 쉽지않다”라며 “간단한 사진촬영으로 누구나 자신의 체형, 신체사이즈, 근육발달정도, 부위별 체지방율 등 건강 정보를 손쉽게 체크하고 맞춤 건강관리 할 수 있는 제대로된 바디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포윅스 프로젝트가 시작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3D 아바타를 통한 체형인지는 사용자에게 직관을 넘어선 전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리모의 자체적인 영상 AI 기술력과 근골격계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챌린지를 주최하는 리모는 인공지능 VR 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서울아산병원 출신 의공학, 재활공학 전문가 집단과 인공지능,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개발자 그리고 전문 앱개발 인력으로 구성돼 있으며 2D 사진에서 3D 신체정보를 생성 및 측정할 수 있는 자체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 중인 포윅스(4eeks) 앱으로 이용자의 신체사이즈, 체지방율, 근육발달정도를 인지하고 체형 맞춤형 AI 운동추천, AI 운동 코칭, 영양정보 제공 등 인공지능 기반의 토탈 바디솔루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