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열등감으로 인한 편집증·조현병장애·대인기피증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열등감으로 인한 편집증·조현병장애·대인기피증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2.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열등감으로 인한 편집증, 조현병, 대인기피증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2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나이와 학력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며, 교육원에서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초심리학 이론과 사례중심의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4~6주간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를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대인관계에 문제를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한편, 편집증(편집장애)증상은 왜곡된 것을 진실로 믿는 증상으로 현실 구별의 혼란을 겪는 조현병(정신분열증)과 강박증에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현병은 망상병(피해망상)과 환청을 경험하여 배우자를 의심하는 의부증과 의처증을 겪거나 비롯한 자신이 피해를 당한다고 생각하는 피해망상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조현병장애증상에 따라 동반하는 증상과 치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 뜻은 자격지심과 열등감으로 인해 사람을 극도로 두려워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워하며, 유전보다 환경적 원인이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스스로 완치하기 어려운 점도 있기에 열등감 극복을 위해 대인기피증 테스트로 증상을 확인하여 다양한 심리치유의 도움을 받아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의사소통과 대인관계 능력을 돕고 언급된 증상을 포함한 공황장애와 강박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 중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를 활용하여 불안장애와 감정조절장애 치유에 활용되며,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트라우마 등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을 돕는다.

또한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과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 개선은 물론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울증 예방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기면증·불면증 치유를 도울 수 있고,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초등·성인ADHD증상과 난독증 개선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틱장애, 아기자폐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지적발달장애를 겪는 특수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놀이이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과 노인의 상담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한 이점이 있어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모든 자격과정들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노후자격증과 40대·50대자격증 교육으로 수강하고 있으며,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증과·요양보호사자격증 등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함께 직무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인기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전업주부 및 중년 이상을 포함한 많은 학습자들이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