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도봉사무소,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제공
북한산 도봉사무소,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제공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2.09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설 명절을 맞아 13일 오후 2시부터 온 가족이 안방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설 명절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은 설 연휴기간동안 온 가족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탐방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은 설을 테마로 한 '설 명절 온가족 DIY환경체험키트' 만들기와 도봉산 실시간 온라인 자연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설 명절 온가족 DIY환경체험키트 프로그램은 명절에 남은 음식을 포장할 수 있는 천연 밀랍랩, 신축년 복이 들어오는 향주머니, 집 안을 감성적으로 장식할 시나몬 마크라메 만들기로 어린이부터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재사용이 가능한 천연 밀랍랩 제작 체험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는 등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도 있다.

도봉산 실시간 온라인 자연해설 프로그램은 '고난을 이겨내고 희망을 품은 겨울눈'을 주제로 도봉산의 겨울눈을 직접 보여주며 겨울눈의 가치에 대해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DIY환경체험키트 만들기와 자연해설은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실시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는 국립공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만들기 해설 영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정문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가정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북한산국립공원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