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 및 내일배움카드훈련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 및 내일배움카드훈련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온라인교육 뿐만 아니라 취업실무특강과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 중에 있는 교육원으로 최근 고용노동부 관련 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알아보고 있거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없이도 직업훈련에 관심있는 자를 위해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돕는 무료수강지원으로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를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의 발전으로 인한 업무의 기계화와 코로나바이러스 등으로 일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실업률과 퇴사율 증가로 업무를 찾지 못하는 취준생이 늘고 있다. 이에 자기계발 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된 이번 무료수강은 나이, 지역의 제한 없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 300명에 한해 52종의 자격증종류 중 최대 3개까지의 수강료 90만원이 전액 면제되고 온라인 시험 합격 시 해당 자격증의 1급과 2급을 동시 취득할 수 있다.

접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희망과정을 체크하여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과정 별 4~6주의 온라인일정으로 수강신청 시 과정 별 수강기간, 강의계획서, 샘플강의를 먼저 확인할 수 있으며 개강 후 교재 및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심리상담사 등의 업무는 사람을 대하는 업무로 인력 외에 대체 불가능한 미래유망직업으로 평가되고 있어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자는 추후 다방면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자격 취득자는 고학력이 아니어도 업무가 가능하여 고졸, 대졸과 함께 주부재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 및 중장년 시니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취업 기회가 제공된다.

대표 구인구직사이트로 평가받는 워크넷은 사람인과 잡코리아,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을 통합한 취업정보사이트로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온라인을 통해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하여 고용안정 강화를 비롯한 직업훈련과 실업대책, 고용보험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함으로써 체계적 일자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역시 학습자의 취업성공을 위해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채용사이트 검색이 어려운 중장년층과 시니어층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타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스펙쌓기에 유용한 각 종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인정 봉사활동 정보와 함께 복지넷·복지로 등의 맞춤형복지포탈 관련 정보를 학습자에게 매일 제공하고 있다.

실업자와 재직자를 위해 제공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 등 구직자들에게 직무능력향상을 돕기 위해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국비지원제도이며,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고용노동부 HRD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내일배움카드가 없더라도 학습자 모두에게 선착순으로 수강료 전액 무료교육을 지원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내일배움카드 외에 국비지원인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과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비롯한 바우처카드 중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미발급자, 고용보험 실업급여·육아휴직급여·국민연금 대상자 또한 무료수강 신청대상이다.”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직무능력향상과 취업성공에 관련된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주팔자(만세력)를 통한 동양인문학으로 취업준비생의 기질을 파악하고 취향에 맞는 업무선택이 가능한 명리심리상담사, 취업준비생의 적성에 맞는 업무방향과 준비할 점 등을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통해 배우는 심리분석상담사, 취업면접에 대한 화술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는 스피치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취업 후 회사 내 불평등으로 인한 번아웃증후군 등을 겪을 경우 스트레스해소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와 원만한 인간관계 및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위한 리더십지도사, 마케팅기획전문가 과정 등이 신설되어 수강생의 취업활동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에 해당 관련 업무를 준비하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제도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과 별도 오프라인 과정인 국시원의 요양보호사·간호조무사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및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기술공인자격증을 취득준비 중인 자도 취업경쟁력 향상과 자기개발을 위해 해당 자격증을 취득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1:1게시판과 전화상담을 비롯한 카카오톡(교육원 명칭 검색) 등을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