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전기자동차 기대 및 산업 전망
[칼럼] 전기자동차 기대 및 산업 전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2.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기차 관련주는 지난해부터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 생산 계확을 내놓으면서 기대감이 높아졌다.

애플이 현대차와 협력 논의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이 크게 반응하고 있으며, 이미 현대차그룹 내부에서는 이에 대한 검토가 마무리되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재가만 남았다는 소식도 덧붙여지고 있다.

전기차 관련 테마군에 속한 종목들은 애플카 관련 호재를 빼놓고도 높은 주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차 주가는 8일 하루에만 19.42% 최근 일주일동안 28.125% 급등했다.

그럼 2021년에도 전기자동차 관련 회사 주가는 어떻게 될까?

전기차는 요즘 가장 주목받는 성장 산업이다.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미국 테슬라의 주가는 2020년 7배나 올랐다.

전기차 배터리주인 LG화학 주가도 2020년 2배 넘게뛰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이은 코스피 시가총액 3위로 껑충 올라섰다.

2021년에도 서울 증권가와 여러방송, 유투브 등에서는 전기차 회사와 관련 주식에 열광하며 투자 심리를 부채질할 것이다.

김유리 애널리스트 (F&S투자그룹)
김유리 애널리스트 (F&S투자그룹)

또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로 용도를 다한 배터리 물량이 수년 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배터리의 재활용 및 재사용 산업은 글로벌 친환경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을 통해 전기차 친환경성 제고는 물론, 공해가 없는 재생에너지 활용을 극대화할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기차 관련주가 큰 성장이 기대되며 주가를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증권가가 제시하는 산업의 전망만큼이나 개별 회사의 속사정을 아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글/도움 : F&S투자그룹 김유리 애널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