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빌드, 노후 연립·단독주택 재건축 및 신축 관련 무료 컨설팅 서비스 제공
닥터빌드, 노후 연립·단독주택 재건축 및 신축 관련 무료 컨설팅 서비스 제공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닥터빌드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노후도가 높아 재건축이 필요한 빌라·연립·단독주택 등의 거주시설은 아파트 단지 대비 소규모의 건축현장이지만 공정에 대한 관리가 소홀하다면 관련된 모든 과정에서 법적인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요소(공사중단, 공기연장, 추가견적 요구 등)가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건축주, 혹은 조합원들이 건축비 대출이자 부담, 소송비용 등의 큰 위험요소를 감수할 수밖에 없다.

이에 국민안심 집짓기 플랫폼 ㈜닥터빌드는 건축설계 및 시공 자문 등을 무상으로 진행하며 다수의 건축설계사무소 및 시공회사의 견적을 건축주 대신 비교하여 건축비용을 절감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닥터빌드는 개인건축주가 건축 및 신축 등을 진행할 시에 건축관련 피해를 받을 수 있는 원인을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건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닥터빌드의 재건축 프로세스는 건축주의 편의에 맞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건축주가 건축에 사용할 부지(토지)를 닥터빌드의 분야별 전문가와 세밀하게 컨설팅 한 후 설계 계약을 요청하면 강남, 송파, 서초, 분당 등지에서 오랜 업력을 가진 검증된 건축설계사 사무소 3곳을 선정하여 건축계획안 및 건축설계도면을 작성한 후 건축주에게 전달해 준다. 건축계획과 설계도는 사전 컨설팅 단계에서 나온 건축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

혹은 외부에서 설계 허가도면을 받고 닥터빌드에 컨설팅 하는 방법도 있다. 닥터빌드의 건축 전문가가 허가도면을 가지고 적산(건축자재 물량산출)하여 현실적으로 건축 예산 범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올바른’ 설계도인지 건축주의 입장에서 판단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건축비용 추가지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설계사가 소개해주는 시공사보다 합리적으로 시공을 진행할 수 있다면 닥터빌드의 제휴 시공사를 이용하면 된다. 

닥터빌드와 협업하는 검증된 설계사사무소에서 제작된 3개의 설계도면 중, 건축주가 마음에 드는 건축도면을 선택하면 사전에 건축주가 닥터빌드에게 예납한 설계 계약금을 건축주에게 다시 되돌려 준다. 

이후 건축시공을 담당할 건축회사 3곳의 견적서를 닥터빌드가 받아서 건축주 대신 과다청구 된 부분의 건축비를 삭감하여 조정하여 전달하여 주는데, 건축주가 시공사를 선택하면 닥터빌드가 민간건설도급계약서를 대신 작성해 준다. 닥터빌드의 수익은 건축 공사 시 필요로 하는 건축자재의 대량 구매를 통한 마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건축주는 닥터빌드를 이용하는 비용은 ‘0원’이다. 

닥터빌드는 건축주와 건축설계사무소 혹은 건축 시공회사와 연결시켜 주고 방치하지 않는다. 착공 이후 준공일정관리, 공사대금 흐름관리(기성고 관리), 준공 후 분양과 관련한 마케팅 관리 및 공종별 최대 10년간의 하자 관리까지 닥터빌드가 전부 대신 해주는 구조다.

닥터빌드의 서비스권역은 서울 전 지역을 비롯하여 용인, 인천, 수원 등 수도권 전 지역이 주요 서비스 대상지역이다.

닥터빌드 사업부의 관계자는 “현재 닥터빌드는 노후 빌라 및 연립, 단독주택 재건및 원룸 등의 수익형 건축물 신축을 비롯한 모든 건축 관련 자문과 컨설팅을 모두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부담 없이 상담신청이 가능”라며 “최근에는 가로주택정비사업 및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의 좋은 제도로 노후도가 높은 빌라, 원룸, 다세대·다가구 주택 재건축 및 신축을 통해 수익을 내보려 문의 주시는 고객 분들이 많다. 주로 재건축 시 수익률이 높은 지역인 서울 및 수도권에서 문의가 많은 편”이라 말했다.

국민안심집짓기 플랫폼 닥터빌드의 노후빌라 재건축사업 지원센터의 자세한 설명 등을 포함한 무료 건축 컨설팅 신청은 닥터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