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케터, 2월 세미나 개최...정성영 HKG컨설팅 강연자 나서
청년마케터, 2월 세미나 개최...정성영 HKG컨설팅 강연자 나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영 HKG 대표가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정성영 HKG 대표가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지난 2월 27일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 4호점에서 스타트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마케터는 3000여 명의 마케터 사회초년생이 함께하고 있는 직장인 커뮤니티다. 지난해 6월부터 마케팅 세미나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개최해 팬데믹의 영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를 분석 후 스타트업 마케터에게 현안을 제시해오고 있다.

이날 강단에는 정성영 HKG컨설팅 대표가 나섰다. 정성영 대표는 '스타트업이 근거 기반의 성장을 만들어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그간 삼성전자 C랩과 카카오벤처스에서 스타트업을 컨설팅하며 배운 경험을 공유했다.

정 대표는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은 근거 기반의 성장을 만들어갔다"며 "조직 내 누구나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성적‧정량적 데이터가 흐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실무자들이 직접 근거 기반의 가설을 빠르고 자주 그리고 저렴하게 실험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는 "대표이사만큼 회사의 성장을 고민하는 사람이 진짜 그로스해커"라며 "마케팅 분야 외에도 데이터 분석과 행동 심리, 그리고 개발 분야에도 꾸준한 관심을 투자하며 커리어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강연 이후에는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와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가 마케터의 시각으로 업계의 주요 소식을 정리하는 '트렌드 큐레이션'을 발표했다.

양성욱 운영자와 박윤찬 디렉터는 "지난 1월 말부터 MZ세대 사이에서 '클럽하우스'가 흥행하기 시작하면서 이를 브랜드의 소통 채널로 채택한 기업사례가 많아지고 있다"며 "MZ세대의 관심사와 그들의 커뮤니티를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마케터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년마케터는 오는 27일 오후 2시 3월 월간모임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에는 '문제의식으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PR'이라는 주제와 함께 황조은 강남언니 커뮤니케이션 리드가 단상에 오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