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큐레아, 뉴스콘텐츠 요약서비스 '똑똑' 정식 베타버전 출시
스타트업 큐레아, 뉴스콘텐츠 요약서비스 '똑똑' 정식 베타버전 출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 콘텐츠 스타트업 큐레아가 시사 및 뉴스 콘텐츠 요약분석 서비스인 '똑똑'의 정식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큐레아)
지식 콘텐츠 스타트업 큐레아가 시사 및 뉴스 콘텐츠 요약분석 서비스인 '똑똑'의 정식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큐레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지식 콘텐츠 스타트업 큐레아가 시사 및 뉴스 콘텐츠 요약 분석 서비스인 '똑똑'의 정식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똑똑은 뉴스에 관심은 있지만, 일일이 찾아보기 어렵거나 정리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 '똑똑 뉴스'를 주 3회씩 뉴스레터와 웹으로 제공한다.

특히, 국제관계학 전문가, 일간지 기자, 매거진 에디터, 유명 강사 출신들이 직접 제작에 동참해 시의성과 정보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똑똑 뉴스는 주요 뉴스를 갈무리해 5분 만에 읽을 수 있는 글로 구성했다. 또, 취업이나 입시에 활용할 수 있는 상식과 학술 정보에 대한 소개도 담겨 있다.

똑똑에서는 월별로 나오는 '똑똑 리포트'도 볼 수 있다.

리포트는 코로나19, 환경, 인공지능(AI), 젠더 등 주요 이슈를 담아 매달 1개의 테마를 정해 웹매거진 형태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통계, 자료, 사진을 함께 담아 테마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테마의 경우 독자 요청을 받아 결정한다.

똑똑 뉴스와 똑똑 리포트는 모두 자료 출처와 연관 도서 등을 함께 담아 더 알고 싶은 독자들에게 길잡이를 제공한다. 기업이나 대입 면접, 학교 과제 등에 활용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똑똑 담당자는 "최신 뉴스를 분석해 관련 키워드를 쉽게 알려주는 뉴스 콘텐츠와 큰 주제를 정해 백서 형태로 소개하는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인포그래픽과 차트를 삽입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큐레아에 따르면, 독자들 호응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하반기 1차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15만 페이지뷰를 달성했다. 뉴스레터 서비스는 출시 한 달 만에 500% 이상의 사용자 증가율을 기록했다.

한편, 큐레아는 사회 교과서 요약 서비스 '똘똘'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김의연 큐레아 대표는 "참고서 및 자습서에 의존하지 않고 효과적인 사회 교과 학습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껴 교과서 요약 서비스인 똘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큐레아는 올 상반기 국내 벤처캐피털 회사(VC)인 더벤처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기술지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해 커뮤니티 기반 학습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학생, 교사가 참여해 교과서 핵심 정리와 연계 학습 콘텐츠를 함께 담아 내신과 수행평가에 활용 가능토록 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