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거제시청소년수련관 &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1.03.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서약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박광호)은 지난 13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광장에서 환경사랑,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에코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배달음식과 택배 증가로 일회용품 사용이 엄청나게 증가하면서 투명 페트병 등 고품질 재료로 재활용될 수 있는 쓰레기의 똑똑한 분리배출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소년들은 각 가정에서 흔히 버려지는 투명 페트병을 5개 이상 깨끗하여 세척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환경운동연합 마을 강사의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 사례 등의 교육과 함께 직접 준비한 투명 페트병을 포장 비닐을 벗기고, 뚜껑도 분리하여 직접 분리배출을 해 보았다.

교육을 통해 배운 분리배출방법에 대한 퀴즈를 맞춰보기도 하고,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서약하는 시간도 가졌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사랑 에코데이 프로그램 진행

이날 행사에 참여한 옥포고 A군은 “코로나19로 많은 플라스틱이 소비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 강사님의 분리배출에 대한 교육과 제로플라스틱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환경보호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쓰레기를 버릴 때는 오늘 배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대로 배출하여 우리가 살아갈 미래는 깨끗한 지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이소양 청소년지도사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하는 작은 노력이 자연과 생활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미래 환경세대인 청소년이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작은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보호 동아리를 만들어 생활 속에서 청소년은 물론 거제시민이 다 같이 환경사랑 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