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 세계 6대 브랜드 정부지원금 보청기 구입 방법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 세계 6대 브랜드 정부지원금 보청기 구입 방법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3.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청각/보청기 전문가그룹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은 2015년부터 대폭 증가한 보청기 정부지원금이올해2021년 지원금 재환급시기가 도래 되면서 정부지원금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9월1일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소지’제정안이 통과되면서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발표한 ‘제품별 가격고시제’에등록 되어있는소수 제품만 보청기 지원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벨톤,포낙,스타키,오티콘,와이덱스,시그니아)공급사인 웨이브히어링종로본점은 ‘제품별 가격고시제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품목으로 전문 청능사와 1: 1 맞춤 상담을 통해 착용자 난청의 유형과정도를 파악하여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하였으며, ‘정부지원금 고시제품에 대해 인식이 부족한 고객을 위해 6대 보청기 브랜드 중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소개 드린다.’고 덧붙였다.

먼저 핸드폰 연결이가능한블루투스 보청기, 포낙(Phonak)의 <Audeo M30 & M30-R>이다.IOS와 안드로이드 모두다이렉트 스트리밍이 제공하여 무선 이어폰처럼전화통화나 영상시청이 가능하다. ‘Audeo M30-R’은 충전형 제품으로기존에 배터리 교체에 대한 번거로움을 느낀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다른 브랜드의 충전이 가능한 제품군으로는 오티콘(G100S), 스타키(AUDIBEL VIA RIC R)을 꼽을 수 있다.

이어서 초소형 보청기(IIC) 오티콘(Otiocon)의 <G100, G400>이다.외이도 깊숙이 들어가 외관상 노출이 되지 않아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경도-중도 난청인까지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만약 착용자의 청력 역치가70dB 이상인 고도-심도 난청인의 경우라면 강력한 출력의 보청기가 필요하여 초소형 보청기는 적합하지 않고,오티콘의‘PG30 C BTE’나,스타키의 ‘Audibel A4 iQ GOLD BTE’와 같은 고출력을 제공하는 귀걸이형(BTE)보청기를 추천한다.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은브랜드별 제품과 성능 비교도중요하지만,무엇보다도웨이브히어링 보청기 전문센터에 방문하여 전문 청능사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착용자의 난청정도와 청력도 유형을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제일 중요하다고 전했다.또한 세계 6대 브랜드 취급점인 만큼브랜드별 음질을 비교할 수 있어, 착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을 포함한 전국 9개의 직영점은보청기 정부지원금 무료상담과 대학병원에서사용하는 전문 청각장비를 통해 청각장애등급 가능 여부 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하여 상시방역과 체온측정을 진행하고 있으며,고객 간의 거리두기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보청기 정부지원금이나 웨이브히어링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대표번호나,가까운 웨이브히어링 직영점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