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술분야 스타트업, 투자 등 성과 눈길
경기도 기술분야 스타트업, 투자 등 성과 눈길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투자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술분야 스타트업들이 코로나19에도 투자유치, 매출, 지재권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고 29일 설명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랑텍과 코어다 등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이동통신 기지국과 중계기 장비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5G 소재 전문기업인 이랑텍은 지난해 스타트업플랫폼의 투자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해 하반기 투자컨퍼런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업체 중 하나다.

이동통신사 간 주파수 간섭을 차단하는 '상호간섭제거 필터'를 주력 아이템으로 시장을 공략,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지난해 한국산업은행(KDB) 등에서 총 85억 원 규모의 시설자금 확보 및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코어다는 센서에서 발산한 레이저가 물체에 도달한 거리를 측정·분석해 영상을 인식하는 라이다 기술을 적용한 비대면 모션인식 장치 'GLAMOS'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본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TV, 노트북 등과 연결하면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마치 터치 스크린처럼 간단한 동작만으로 화면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각광을 받으며, 지난해 상반기 미국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KICKSTARTER와 INDIEGOGO에서 약 46만 달러, 하반기 일본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MAKUAKE에서 1145만 엔의 투자금액을 확보했다.

지난해 포스코기술투자를 통해 2억 원을 투자받은 뒤, 현재는 스타트업플랫폼의 각종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신기술개발 및 연구 시설 확충을 위한 추가 투자를 유치 중에 있다.

기술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도운 스타트업플랫폼은 창업, 투자, 시설, 교육, 지원사업 등의 창업정보를 한데 모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서비스다. 투자IR 집중 멘토링, 투자컨퍼런스, 투자상담회, 사업화자금 지원, 투자유치 사후연계 등 실질적인 투자유치와 관련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공창업을 위해 우수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으로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투자연계지원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투자유치에 관심 있는 기업들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공고 확인 후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상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