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신규 과정 개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신규 과정 개설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6.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교육과정 예시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 이러닝센터는 5월부터 ‘양성평등 스마트러닝’ 과정을 신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규 운영되는 스마트러닝 과정은 최신의 웹 기술을 적용하여 교육과정을 보다 입체적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되었다.

신규 과정은 양성평등 관련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 기존 이러닝과 형식 및 구성 방식에 있어 색다르게 진행된다. PC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학습할 수 있는 이 과정은 학습 콘텐츠를 웹 블로그 형태로 구성하고 학습자의 스크롤에 따라 메시지가 동적으로 제시되면서 학습자가 웹에서 정보를 주체적으로 탐색해 나간다는 메타포를 담고 있다. 또한 중요한 메시지에 대하여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흥미있는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양평원의 이번 시도는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여,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다. 신규 과정 수강신청은 상시제로 받고 있으며, PC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양평원은 이번 신규과정은 최신의 웹 기술을 적극 반영하여 학습자의 교육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의미있는 교육효과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방법과 기술을 적용하여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열린교육’은 전 국민이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며 공무원의 경우 상시학습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안내 및 일정은 양평원 ‘양성평등 열린교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