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 부문 1위
한양사이버대학교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 부문 1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 연속 사이버대학부문 브랜드가치 1위 선정
2021학년도 1학기 학생 모집…사이버대학교 중 등록률 최고기록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고 한국경제신문,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제23회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9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명문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2021년 현재 11개 학부 38개 학과(전공)에 재적학생 16,174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 2021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에서 정원 내 학생 등록률에서 99%의 등록률을 기록, 성공적인 학생모집을 실시하기도 했다. 2010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940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

■ 소비자들의 선택…사이버대학의 No.1 브랜드 한양사이버대학교

이번에 선정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올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국내 거주하는 만 14세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공정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의해 조사를 진행하여 선정됐다.

BSTI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결합하여 평가하는 모델인데, 브랜드주가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를 나타냈으며, 소비자조사지수는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호감, 만족, 신뢰, 구매 의도 등 주요 요소에 각각의 가중치를 부여하여 측정했고,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 국내 사이버대학의 대표주자…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 격인 대학이다. 교육부 사이버대학교 평가 전 영역 종합 최우수대학이자 201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 중 최다 전공 최다 학생이 재학 중이며,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부동산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440명 정원의 석사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교의 질적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석사과정 졸업생 중 다수의 학생이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등 온라인 고등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 사업에 가장 많은 과목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 직장 다니면서 학위 취득하는 ‘일-학습병행’ 제도에 최적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행정안전부, 군 등 공공기관 등 총 600여 개 기관과의 MOU를 통해 산학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이 일-학습병행제도에 최적화된 교육모델이라는 인식이 확산 되면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취업을 나간 상태에서 언제든지 학업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학습병행에 가장 효과적인 교육모델로 꼽힌다. 이에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는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원을 늘리고 실습을 강화하여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성공적 학업 적응 지원 프로그램 신설···‘학업코칭 프로그램’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학업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업코칭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학 후 첫 학기를 맞이하는 신·편입생에게 개인별로 전담 학업코치 1인이 배정되어 학생 개개인에 맞춘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움을 카카오톡 또는 MMS(전화 등)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