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MBTI성격유형검사로 치매·우울증초기증상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MBTI성격유형검사로 치매·우울증초기증상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4.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융의 심리학, 프로이트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MMPI(MMPI-2)검사, TCI(다면적인성검사)와 DISC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기법을 교육 중인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체계적인 성격검사, 종합심리검사에 관련된 교육으로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치매 및 우울증초기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종 온라인 비대면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우울감(우울증세)으로 인한 무기력증, 번아웃증후군 등 여러 심리적 증상으로 고통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인 심리치유가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쉽고 이해할 수 있는 심리교육을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무료회원가입 후 심리상담 / 교육지도 / 전문실무 분야의 55과정 중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만 하면 90만원 상당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자동 0원으로 전액 면제된다.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학습에 필요한 강의와 시험기출문제는 무료수강 이벤트 기간 내 무료 제공되기에 학습 비용에 부담 없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로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성격유형검사 도구로 최근 들어 온라인을 통한 퍼스널컬러MBTI, 보석MBTI, 돼지MBTI를 비롯해 MBTI연애테스트·궁합표를 통해 심리검사테스트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MBTI검사 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력, 시공간능력, 언어능력 등의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증상으로 혈관성치매, 알콜성치매(알코올성치매), 루이소체치매 등 다양한 치매종류가 있다. 또한 신경세포의 노화로 발생하는 파키슨병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초기증상도 존재하며, 예방이 우선적이며, 치매놀이, 치매게임을 통한 치매예방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우울증은 기분장애의 일종으로 깊은 우울한 감정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조울증(양극성장애)과 함께 불면증을 동반하거나 이는 여성에게 나타나는 여성갱년기우울증, 산전·산후우울증, 육아우울증과 청소년·중년우울증 등 다양하게 발생한다. 이는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로 자신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교육원의 다양한 심리상담과정을 통해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교육원의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내담자는 물론 자신에 대한 이해력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원활한 의사소통과 심리증상 치유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우울할 때 필요한 심리적 위로, 정서안정 등의 교육을 통해 강박증(강박장애)과 노이로제(신경증) 등의 극복방법에 활용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경계성·경계선 성격장애와 대인기피증 혹은 망상장애증상으로 인한 조현병초기증상의 개선을 위해 잘못된 인식의 변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트라우마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극복 상담에 초점을 맞춘 외상심리상담사, 행복한 사람의 특징을 배워보는 긍정심리상담사, 삶의 동기부여를 돕는 반려식물(거실화분)의 성장 과정으로 두통·어지러움·가슴이 답답한 공황장애초기증상 치유에 활용될 수 있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 미술·그림심리테스트을 통해 원활한 감정표현과 감정조절장애 치유에 유용한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현대인의 불면증·기면증증상, 수면장애증상 극복하는 법, 임신초기증상 태교 활동에 유용한 음악심리상담사, 임신극초기증상으로 인한 심리적 변화의 안정을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는 심리상담센터 창업, 부부상담클리닉 관련 상담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은 온라인을 통한 MBTI검사사이트, 성격테스트, 웩슬러지능검사, 문장완성검사 관련 정보를 찾는 이들에게 유익한 54종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 중에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