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고용보험 민원처리, 모바일로 확인 가능
산재·고용보험 민원처리, 모바일로 확인 가능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산재·고용보험 가입부문 민원서류 진행 상황 '모바일 검색 서비스' 시작
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앞으로는 산재·고용보험 민원 처리 조회를 PC나 유선전화를 이용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근로복지공단은 12일부터 사업주가 제출한 산재·고용보험 가입부문 민원서류 진행 상황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핸드폰을 이용해 근로복지공단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민원 처리 과정을 확인 가능하다.

근로복지공단은 연간 222만 건이 접수되는 보험가입부문 주요 서류 12종의 처리과정을 모바일로 직접 조회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모바일 검색 서비스는 공단의 업무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코로나 일상 시대에 맞춘 고객 중심서비스인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후 더 나아가 모바일로 각종 민원 신고에서부터 처리결과 조회까지 연계되는 원-스탑 보험가입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국민에게 더 다가가는 공단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