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오픈마켓플레이스 한국에 드디어 상륙
NFT 오픈마켓플레이스 한국에 드디어 상륙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4.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엔프팅(NFTing)이 NFT 오픈마켓 플레이스를 오늘 4월 28일에베타런칭 하였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자산화하는NFT 열풍이 불면서 예술 분야는 물론이고 음악, 스포츠 시장으로 까지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특히디지털 기술에 익숙한 2030세대 들을 중심으로 NFT시장이 점점 각광받고 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표식을 부여함으로 나만의디지털 자산을 소유할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동안 NFT작품들을 사고 팔기 위해서는 해외 오픈 마켓 플랫폼을 사용하였으나 NFTing(엔에프팅)이NFT오픈 마켓 플랫폼을 한국에 오픈함으로서 이제 한국에서도NFT 작품들을 사고 팔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이다.

그림, 영상등 기존 알려졌던 NFT 카테고리외에도아이디어, 웹툰, 보이스콘, 게임아이템, 음원등 7~8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모두가 NFT작품을 거래할수 있게 된것이다.

“모든것이 아트in 세계”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엔에프팅(NFTing)은한국의 젊은 세대들이 NFT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표현하며 더 나아가 NFTing과 함께 한국의 NFT시장을 점차 선도해 나갈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기존에 NFT사업이 해외에서주를 이뤘다면 4월 28일에 한국에서 베타오픈하는 엔에프팅이 상륙함으로서 앞으로 NFTing 시장에서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