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강가연 기자 = 메이트힐(Matehill)이 속초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메이트힐 카페는 지난해 대대적인 리뉴얼로 트렌드와 생태계가 어우러진 속초의 시그니처 카페로 변모, 현지인뿐 아니라 타지인의 발길을 끄는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개발 기업 메이트네트웍스(matenetworks)가 개발, 운영 중인 메이트힐은 전체 면적 1천평에, 총 4개층으로 구성돼 있는 자연친화적인 휴식·문화 공간이다.
또, 메이트힐의 주변 지형 및 자연경관과 최대한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채워 젊은이들 사이에선 이른바 ‘인스타(인스타그램) 성지’로 통한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기반으로 가족, 커플,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고객 중심의 편의시설, 휴머니즘 인테리어, 여기에 더해 패밀리존, 북카페, 엠박스 노래방 등 다양한 테마와 이벤트 등을 즐기며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작년 리모델링을 통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우의 이용패턴을 고려한 효율적이고 편리한 공간과 동선을 배치함으로써 사회적기업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
현재 메이트힐에는 유명 디저트 프랜차이즈 빌리엔젤이 입점해 있다. 빌리엔젤은 강남, 광교, 이태원 등 국내 약 100여 개의 직 가맹점 매장을 운영 중이며, 밀크 크레이프 케이크, 레드벨벳 케이크, 당근 케이크 등 13종의 케이크와 커피 및 음료, 빙수를 판매하는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또, 메이트힐에는 자체 커피숍 브랜드 '메이트힐 로스터리(Matehill Roastery)'도 함께 입점해 있다. 메이트힐 로스터리는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고급 원두로 내린 커피) 전문점으로, 향후 프랜차이즈화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는 "메이트힐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속초의 추억이 될 수 있는 랜드마크, 또 지역커뮤니티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