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함', “인터넷가입 당일 사은품지급 비교사이트 선택해야”
'정당함', “인터넷가입 당일 사은품지급 비교사이트 선택해야”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정당함
사진제공=정당함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OTT시장이 성장하면서 통신사에서는 인터넷티비 상품에서도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 넷플릭스는 LG유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셋탑박스에서 바로 실행 가능하였으나 올해부터는 KT에서도 넷플릭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통신3사(KT올레,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모두 유튜브를 티비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초기 인터넷 속도는 9.5Kbps 속도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백메가급 인터넷부터 기가급 인터넷까지 선택을 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강의나 재택근무, 동영상 시청 등을 이용 시 고화질 영상이 선호되면서 기존 100M급 인터넷에서 500M이상의 기가급의 초고속인터넷을 이용을 원하는 이들이 더욱 늘고 있다.

인터넷을 설치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하여 설치할 때 통신사를 통해 문의를 하는 것이 보통인데 대표적인 통신사로는 SK브로드밴드와, KT 올레, LG유플러스가 있다. 인터넷을 설치 할 때 통신사마다 요금과 사은품의 차이가 있어 고객센터에서 가입 할 경우 다른 통신사 상품을 일일이 비교해야해 불편할 수밖에 없다.

이를 보완하여 편리하게 한곳에서 다양한 통신사를 비교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이곳에선 각 통신사마다 요금과 혜택, 사은품 등을 비교해주며 고객에서 더 유리한 혜택으로 가입할 수 있는 곳이다.

더불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경품고시제로 인해 법적으로 현금사은품이 46만원으로 제한되면서 이 금액보다 더 많은 현금을 제시하는 곳이라면 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을 미루거나 하지 않는 불법영업을 하는 곳일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를 알아볼 때,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불법영업을 하는 업체에서 가입 시 가입만 받고 추후 지급한다는 식으로 지급을 피하는 업체가 있어 소비자가 피해를 볼 수 있어 경품고시제 금액 최대치를 주는 업체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면서 “특히,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해당 사이트의 후기 등을 꼼꼼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매일 현금사은품 제공 명단을 투명하고 공개하고 있는 ‘정당함’은 인터넷가입 시 현금사은품 외에 가입인사, 후기,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