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타운(SORIM TOWN)' 포스트코로나 시대 성공전략, 샵인샵과 콜라보 매장의 차별화
'소림타운(SORIM TOWN)' 포스트코로나 시대 성공전략, 샵인샵과 콜라보 매장의 차별화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씨컴퍼니(GC컴퍼니) 소림타운 원종만 대표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기나긴 불황 속 많은 이들이 성공창업을 꿈꾸지만,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이 가운데 ㈜지씨컴퍼니(GC컴퍼니)의 ‘소림타운(SORIM TOWN)’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차별화된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림타운’은 각기 다른 맛의 매력을 가진 3가지 브랜드 ‘소림마라’, ‘해장쿡’, ‘소림닭발’을 하나의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형태의 신개념 브랜드다. 

이들은 마라탕, 해장국, 닭발이라는 3가지 메뉴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주방설비와 인테리어, 배달·포장 전문매장에 알맞은 효율적인 시공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특히, 하나의 매장에서 각기 다른 입맛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메뉴들을 한꺼번에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은 배달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라 할 수 있는 ‘배달시간’과 ‘배달요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으며, 각기 메뉴의 개별단가가 높다는 점은 점주들의 배달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부분에서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 전략은 전직 소방공무원 출신의 CEO, ㈜지씨컴퍼니(GC컴퍼니) 원종만 대표에게서 나왔다. ‘㈜지씨컴퍼니(GC컴퍼니)’는 외식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제시하고, 보다 드라마틱한 수익 실현을 통해 점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에 대해 원종만 대표는 “GC컴퍼니의 GC는 Golden Chance(황금빛 기회)를 의미하는 것으로 누구나 이런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조금씩 성장하던 배달음식 시장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본격적인 비대면 시대로 접어들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물론 그만큼 신규 경쟁업체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는 염려도 있겠으나, 확실한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한다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배달고객층을 충분히 끌어안을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배달가능 최대범위에 단 하나의 가맹점만을 오픈해드리는 원칙을 고수함으로써 점주님들의 독립상권을 보장해드린다. 가맹 계약 시점부터 지역 선정, 매장 및 직원 확보, 인테리어 공사, 각종 배달어플 등록, 철저한 직원 교육과 오픈 준비 등 창업의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 지씨컴퍼니 제공

㈜지씨컴퍼니는 그들의 첫 브랜드 ‘소림마라’와 세컨 브랜드 ‘해장쿡’, 최근 런칭한 ‘소림닭발’을 통해 이미 그 자격을 증명하고 있다. 진한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각종 신선한 재료를 더한 뒤, 자체 개발한 ‘특제 수제 마라장(미국 FDA 등록)’으로 마라 고유의 강렬한 향과 깊은 맛을 살려낸 ‘소림마라’는 특유의 중국 향을 완전히 제거한 ‘가장 대중적인 마라요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장쿡’에서는 사골로 우려낸 진한육수에 푸짐한 소고기와 선지가 듬뿍 들어간 제주식 정통 해장국의 맛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으며, 올해 런칭한 ‘소림닭발’에서는 숯불향이 가득한  ‘매콤숯불무뼈닭발’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소림타운의 브랜드들은 주요 배달앱에서 평점 4.9점 이상을 유지하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공식맛집랭킹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원종만 대표는 “최근에는 소림타운 위주의 콜라보 매장 창업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이에 따른 가맹점 오픈이 연달아 이어질 전망이다. 지씨컴퍼니는 앞으로도 꾸준한 메뉴 개발과 주기적인 컨설팅, 신규 브랜드 런칭 등을 통해 단순한 샵인샵 형태가 아닌 퀄리티 높은 단독 브랜드 추가, 즉 진정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완성으로 점주님들의 매출을 더욱 극대화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가오는 5월에는 ㈜지씨컴퍼니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브랜드로 파스타전문점 ‘셀럽21(Celeb21)’과 곱창쌀국수전문점 ‘포-옵(PHO-OHP)’, 명품찜닭전문점 ‘이치찜(이제는 치킨보다 찜닭)’ 등 3가지 브랜드를 추가로 새롭게 런칭하여 보다 강력한 소림타운 브랜드 모델이 완성될 예정이다. 완성된 소림타운(SORIM TOWN) 최종모델은 한국과 아시아의 매운맛을 국내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