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공하는 웹툰 만드는 비법’ MBN에서 공개
웹툰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공하는 웹툰 만드는 비법’ MBN에서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종합편성채널 MBN이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공하는 웹툰 만드는 제작 과정에 대한 웹툰 강사 서다영 교수와의 인터뷰와 교육과정에 대한 취재와 보도를 진행했다.

최근 MBN 취재진은 SGA서울게임아카미 종로 캠퍼스에 방문하여 웹툰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하고 인터뷰를 진행, 글로벌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웹툰 작가를 위한 교육환경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웹툰 파트 총괄 이민영 본부장은 “나 혼자만 레벨업 같은 글로벌 성공작은 시작일 뿐”이라며 “DC코믹스의 유명 IP도 한국에서 컬러 웹툰으로 재탄생 되며, 유비 소프트의 파크라이, 더디비전 같은 글로벌 게임 IP도 한국에서 웹툰 제작이 시작되는 것은 대한민국의 자랑이고 프로그래머처럼 일손이 부족한 시점이 오고 있다. SGA는 그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웹툰은 물론이고 웹소설, 이모티콘을 비롯하여 지난 10년의 역사동안 게임개발분야 특화를 시작으로 프로게이머 과정을 포함한 모든 교육에 있어 뛰어난 성과를 보여 왔다. 게임개발분야에서는 수천명의 취업성적이 성과를 증명하고 있으며, 프로게이머 분야의 성과도 2021 레인보우식스 코리아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교육 및 운영시스템의 안정성이 증명됐다.

함께 운영 중인 서울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하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지망생들이 하나가 되어 모든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을 넘어 개발자과정도 운영하며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언제나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캠퍼스인 일산캠퍼스의 오픈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