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조현병증상과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분석 및 사례 관련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조현병증상과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분석 및 사례 관련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최근 조현병증상과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등의 정신질환 사고 등이 많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심리분석 및 사례를 살펴보고 대비책과 심리치유를 도울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한 교육원 내 58종 자격증의 강의를 무료수강 교육 중이다.

이번 무료수강은 조현병을 비롯한 여러 심리문제로 인해 단체생활에 어울리지 못하고 매사 자신감이 부족한 이들의 마음수련을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이색자격증을 활용해 심리문제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편견을 배제하고 긍정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공동체생활 적응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수강 취지를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간편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100%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조현병증상은 사고의 장애로 인해 환각과 환청에 시달리는 망상장애 및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에 의한 과잉행동을 표출하는 성격·불안장애증상이다. 최근 매체에선 조현병환자에 의한 직장 내 괴롭힘과 학교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의 분노조절장애증상 범죄사례가 소개되면서 스트레스의 누적이 조현병증상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해소법으로 유용한 긍정적 마인드컨트롤 및 의사소통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조현병을 방치할 경우, 처음엔 그저 낯가림이 심하고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초기증상을 보이던 이들이 일상의 사소한 변화에도 쉽게 강박증 등의 고정관념을 보이며, 노이로제와 히스테리, 화병 등을 표출하기도 한다. 이는,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 같은 사회문제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란 범죄에 대한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으로 범행인지의 여부에 따라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로 구분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성격장애증상이 최근 세간의 좋지않은 주목을 받으면서 여러가지 의학적 측면으로 분류된 성격장애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계성성격장애와 경계성지능장애 등으로 구분되고 있는데, 전문상담센터에선 MBTI성격유형검사와 MMPI검사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 및 인적성검사를 활용해 내담자와의 맞춤형 인지행동 심리상담을 추천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는 이처럼 성격장애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에 대한 예방과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과 함께 교육 및 전문가 과정 등을 무료수강 제공한다.

심리증상의 해결을 돕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종류로는 DISC·MBTI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테스트를 이용해 내담자의 심리를 파악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조현병·PTSD를 비롯한 노이로제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와 우울증초기증상·공황장애증상과 함께 대인기피증·강박증·불안장애증상 등의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또한 동화연극놀이, 모래놀이 등 놀이를 통해 자폐증증상과 초등/성인의 ADHD증상 및 아스퍼거증후군·다운증후군 등 발달장애증상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 및 발달평가지도사 과정과 색깔감정피라미드와 아이클레이, 나무그림검사 등 미술을 매개로 치유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 및 퍼스널컬러전문가, 회상·역할극 기법으로 치매초기증상(알츠하이머)을 비롯한 40·50대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등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관련기관인 심리상담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의 상담시설과 노인주간보호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복지시설,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자격취득자는 홈페이지 내 동시 운영 중인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관련 구인구직 정보 등을 열람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온라인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와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등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