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펠트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무료
한국사이버진흥원, 펠트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무료인강혜택을취업준비생또는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펠트공예지도사(2014-5838)다. 펠트지를 재단하여 바느질하거나 붙여서 작품을 제작하는 공예이다.

펠트지는 다양한 컬러와 종류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흐느적거리지 않고 겉과 안의 구별도 없고, 올 풀림이나 시접의 걱정도 없어서 바늘 질이 용이하며 다른 공예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펠트공예를 활용해 아이들의 장난감, 학습 도구, 생활소품 및 출산 용품도 제작할 수 있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타다크래프트[3D코딩](자격등록번호:2020-004715)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인 타다크래프트 운영이론의 이해를 바탕으로 타다크래프트의 구조, 원리 등 운영 능력을 습득하여 배우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용에 대한 교육지도 및 프로그램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보면 마우스의 활용과 도형의 이동, 단일큐브, 멀티큐브, 도형의활용, 도구상자의활용, 이미지큐브화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컴퓨터그래픽 분야에서 가상의 3차원 공간 속에 재현할 수 있는 수학적 모델에 관심있는 분, 영화, 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건축, 디자인 등의 설계에 관심있는 분 등 이런 다양한 분야에서 문의를 하고 있다. 활동영역은 실사 모델링 및 텍스처링 작업자로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본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