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리어, 전략컨설팅펌 대비 ‘온라인 취업컨설팅’ 운영
이커리어, 전략컨설팅펌 대비 ‘온라인 취업컨설팅’ 운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커리어 제공
사진 = 이커리어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취업컨설팅 브랜드 ㈜이커리어가 2010년부터 소위 MBB 등 전략컨설팅회사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펌 입사 대비를 위한 온라인 영상통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략컨설팅회사 입사대비 과정은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외국계 기업 대비 취업컨설팅과 함께 ㈜이커리어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컨설팅펌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많아졌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컨설팅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커리어는 컨설팅펌 입사 대비 온라인 프로그램을 총 3가지 준비했다.

먼저 컨설팅 회사에 관심이 있으나 어떻게 입사를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지원자를 위한 ‘Big3(MBB) 취업전략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원자의 현재 학력과 경력을 분석해 입사 가능성을 진단하고 지원 시기와 방법 등의 전략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음으로 본격적으로 컨설팅펌 입사를 준비하려는 지원자를 위해서는 컨설팅회사들의 독특한 면접 형태인 케이스 인터뷰를 이론부터 실전까지 학습할 수 있는 ‘Big3(MBB) 1:1 과정’이 온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커리어 강남 본점에서 진행되는 Big3(MBB) Class와 커리큘럼은 동일하지만 단체강의가 아닌 일대일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개인별 준비 정도와 지원 희망 회사 (맥킨지, BCG, 베인앤컴퍼니 등)에 따라 맞춤 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인터뷰 일정을 앞두고 빠른 준비를 희망하는 지원자를 위해서는 ‘1:1 Mock Interview 과정’이 온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2시간 단위의 실전 모의 인터뷰를 통해 실전 적응력을 강화하고, 산업 (중공업, 금융 등) 및 주제 (해외 진출, M&A 등)를 선택하여 집중적인 약점 보완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커리어 나민혁 컨설턴트는 “최근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컨설팅펌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고, 온라인 영상통화 컨설팅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 앞으로도 컨설팅펌 지원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컨설팅펌 합격 신화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