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ADHD증상·틱장애 등 개선 위해 자존감테스트 배워보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ADHD증상·틱장애 등 개선 위해 자존감테스트 배워보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 원격평생교육원은 집중력이 부족한 ADHD와 틱장애 등 개선을 위해 자존감 높이는 방법 교육에 초점을 맞춘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하여 58가지 강의 수강료를 최대 90만원까지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취지는 코로나19로 활동의 제한이 발생하여 부족해지는 활동력, 정서적인 안정감 등 각종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가 많아지고 있기에 관련 해결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아이의 자존감 높이는 부모의 역할, 책·교육 등의 활용을 좋은 배워보는 기회이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 시 원하는 강의를 3과정까지 신청만 해도 90만원 수강료가 지원되는 방식이며,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도 함께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자유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강의는 나이, 전공자, 비전공자에 관계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기초 이론, 여러 사례중심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점이 있기에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의 뜻으로, 산만하게 행동하고 집중력이 저하된 학습장애의 일종이다. 이는 대표적으로 유아, 초등, 조용한ADHD가 대표적이며, 일부는 어른이 되어서도 그 행동의 흔적이 남아 있기에 성인 ADHD 자가진단 테스트로 확인하는 이들이 있다. 이와 함께 언급되는 틱장애란 불규칙한 행동을 하는 어깨틱, 눈 깜빡임 틱의 운동틱장애와 함께 기침틱 등의 음성틱장애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의미한다.

이러한 증상은 성장 과정에 있어 대인관계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우울증이나 강박장애(강박증) 등이 동반 될 수 있어 초기에 대한 치유가 중요하다. 교육원의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른의 눈높이에서는 보기 어려운 아이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는 아동기 심리장애 유형과 함께 아이에 대한 이해, 공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소아·어린이틱장애 및 아기·유아자폐증상 아동의 정서적 발달과 사회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래놀이, 가족놀이 등의 놀이치료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아이와의 깊은 유대감 및 심리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취득하기 좋은 과정으로는 가베 교구의 활용법에 특화된 가베지도사자격증이 큰 인기다.

특히 일부 아이들은 감정 표현에 미숙한 부분도 있으며, 이를 쉽게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그림을 통해 내제된 감정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으며, 교육원의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빗속의 사람검사, 집나무사람검사(HTP검사 해석)와 계란화 등의 그림심리테스트를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색채심리 교육으로 정서안정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도 유용하다.

이 외에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용한 MBTI테스트,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여러 심리테스트 유형 교육을 배워보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성격테스트에 대한 편견이 아닌 이해, 올바른 가치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법의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지도사는 난독증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 우울증테스트 및 각종 고민 상담에 유용한 청소년심리상담사,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의 외상심리상담사,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 개선과 안정된 훈육에도 유용한 분노조절상담사, 아이에게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교육지도사, 망상장애·편집증 및 조현병초기증상과 공황장애초기증상 등의 개선에 유용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체계적으로 배워보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공인·기술·전문) 종류와 함께 취득 시 전문성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교육원은 아이큐·IQ테스트, 직업적성 성향테스트,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알아보고 있거나 온라인을 통한 짱구 성격테스트, 퍼스널 스멜 테스트의 관심자에게도 수강료 무료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