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앤에이소프트, IT 지식서비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과기정통부 인정받아
큐앤에이소프트, IT 지식서비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과기정통부 인정받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큐앤에이소프트
사진제공/큐앤에이소프트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큐앤에이소프트(맥클로린)가 인공지능 및 IT 지식서비스 관련 기업부설연구소인 '맥클로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설립을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맥클로린 기업부설연구소는 빅데이터 수집·가공·활용, AI 기술 적용, 인공지능 사업 수행, IT 지식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지원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연구소에서는 딥러닝 모델 적용을 통한 데이터 예측 솔루션 및 상관관계 분석, 데이터 피팅 솔루션 등 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인정받은 계기로 큐앤에이소프트는 딥러닝·IT 소프트웨어 개발 및 연구 활동에 따른 지원 혜택을 부여받았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활동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와 함께, 관련 수요기관과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연구개발 실증, 사업성 검토, 솔루션 지원 등 연구 용역 서비스 및 R&D 사업화 지원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큐앤에이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기업부설연구소는 대중적인 딥러닝 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에 보다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차원의 작업 수행 능력과 활용성 높은 솔루션 개발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부설연구소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독립된 연구공간과 시설, 기자재 등 물질적 요건이 필요하다. 또, 일정 수준 이상의 연구전담요원 등 인적 요건이 갖춰져야 한다.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위탁을 받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신고하면 승인절차를 통해 정식적으로 설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