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주역 역세권 중심상업지 오피스텔 ‘줌테라스’, 특별분양 실시
신진주역 역세권 중심상업지 오피스텔 ‘줌테라스’, 특별분양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분양시장에서 교통은 중요한 평가요소로 꼽힌다. 그 중 신진주역(KTX진주역)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굵직한 교통망 대다수가 지나면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KTX진주역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는 신진주역세권은 KTX진주역사, 복합터미널, 남해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 등 경남지역 광역 교통망의 허브로 연이은 교통 호재가 강점으로 꼽힌다.

내년 조기 착공을 앞둔 서부경남KTX(남부내륙철도)가 계획대로 2028년 완공되면, 서울∼진주의 소요시간이 현재 3시간30분에서 2시간10분으로 크게 단축되며 서울 1일 생활권에 들게 돼 지역경제 발전뿐만 아니라 배후 주거수요 급증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부경남KTX의 경우 서울∼진주∼거제 노선이 하루 18회, 서울∼진주∼창원(마산) 노선이 하루 7회 운행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신진주역세권 유동인구 급증과 빠른 상권 활성화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향후 역세권을 둘러싼 가치상승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신진주역세권 중심상업지 맨 앞자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 ‘줌테라스’가 특별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신진주역 줌테라스는 KTX진주역과 도보 3분 거리, 그 중에서도 유동객의 보행동선과 가시성이 뛰어난 신진주역세권 3-3블록에 마련돼 실거주자들과 소액투자자들의 특별분양 문의가 급증하고있다고 소개했다.

신규 분양 오피스텔인 줌테라스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동 규모로 공급되며 상가 37실과 오피스텔 347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건물 내에는 입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생활의 여유로움을 주는 루프탑 가든, 카페 분위기의 코인 세탁실 등이 마련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 입ᆞ출입이 원활한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춘 것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부분이다. 1층 로비에는 무인택배함을 조성해 택배기사 사칭 범죄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신경 썼다.

또한 우수한 교육환경도 강점이다. 주변에 문화체육시설과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유치원 1곳 등이 예정돼 있으며 4000여평의 중앙공원도 조성된다. 반경 2km 이내에 경상대학교, 경남과기대가 위치하고 6km 이내에는 진주자사고, 진주교대, 연암공대, 한국국제대 등이 밀집하는 등 주변으로 풍부한 교육 인프라가 형성돼 정주여건도 뛰어난 편이다. 경상대병원, 제일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줌테라스 관계자는 “특별분양 계약이 시작된 이후 빠르게 물량이 소진 중”이라며, “마감 특전으로 천장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침대,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등의 임대가구 일체 지원 행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진주오피스텔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진주역 줌테라스 신규 특별분양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을 통해 유선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