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시선강탈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국비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시선강탈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국비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사진 = 한국토픽교육센터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측은“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과정인 수질환경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수강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카네이션 이벤트는 5월 중 강의를 신청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카네이션 브로치가 증정된다.

4행시 이벤트의 경우 토픽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계정 팔로우와 해당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후, 가정의 달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겨주면 된다. 본 이벤트는 6월 초에 참여자 취합 후 바나나 우유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토픽코리아는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시선강탈 프레젠테이션 디자인”,“근로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한 달 만에 재무제표 따라 읽기”,“엑셀로 배우는 알기 쉬운 재무기초”,“HR전문가 양성 코스-교육훈련과 사내강사”,“4차 산업혁명 경영학” 6가지의 강의 구성으로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 과정은 조직의 목표 달성에 필요한 총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대·내외적 환경을 분석하며 전략 과제 설정 및 예산 운영을 계획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의 취득, 임차, 처분과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예산 및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업무의 경중과 비용 효과 분석을 통해 용역 대상 업무를 선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총무 업무 환경 분석하기, 전략 과제 및 예산 운영 계획하기, 행사 계획 수립, 행사 운영 및 사후 관리, 취득 자산 및 임차 관리, 차산 처분, 비품 구매, 용역 기능 업무 수행, 연간 복리후생 계획 및 실행하기, 시설문 보안 관리 등이 있다.

시선강탈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은 실무자들이 사용하는 체계적인 프레젠테이션 제작 역량을 습득하여 눈에 띄는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이다. 본 과정은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실무 디자인 이론을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에 적용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 각 슬라이드를 디자인 원리에 근거하여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시각자료를 완성할 수 있다.

훈련 대상자는 각 기업의 실무담당자, 프레젠테이션의 전략과 스킬의 체계적인 습득을 통해 기업 내 핵심 인재가 되고 싶은 분, 핵심 메시지를 시각화하여 상사(고객)를 설득하고 싶은 직장인, 핵심 메시지를 담은 한 장의 강렬한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고 싶은 직장인 등이 해당된다.

교육 과정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시작을 비롯해 작업 시간을 줄여주는 프레젠테이션 제작 디자인, 청중이 집중하는 슬라이드 기획, 강조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슬라이드 디자인, 통일성과 연관성을 높이는 슬라이드 디자인, 작업 시간 단축을 위한 파워포인트 사용법,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표와 그래프 편집법 등이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