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스피치·면접' 역량 향상 프로그램 마련...참가자 모집
은평구, 청소년 '스피치·면접' 역량 향상 프로그램 마련...참가자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구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피치·면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은평구는 갈현청소년센터가 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스피치·면접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면접 특강 및 모의면접체험이 이루어지는 대면 프로그램과 온라인 면접 QnA 비대면 프로그램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면접시 태도, 발성, 복장 등 면접의 기초 사항을 알아볼 예정이다. 또, 전문 멘토와 함께 실전 체험 및 컨설팅까지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스피치·면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면접 QnA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면접상황에서 궁금한 점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질문하고 e메일로 답변받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기프티콘이 발송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면접상황에서의 필수 기초 역량을 배양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특강 및 모의면접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7일까지 세 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며, 그룹별 1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그룹은 오는 6월 1일(특강)과 6월 3일(면접체험), 2그룹은 6월 8일(특강)과 6월 10일(면접체험), 3그룹은 6월 15일(특강)과 6월 17일(면접체험)에 각각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면접 QnA 프로그램은 오는 6월 3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 질문을 접수한다. 선착순 참가자 50명을 대상으로는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6월 중 기재한 e메일을 통해 발송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갈현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 SNS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갈현청소년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연면적 1183.6㎡)로 문화카페 'The 쉼쉼' 과 창의체험실,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노래연습실, 강당, 미디어활동실, 청소년활동실, 동아리실, 청소년운영위원회실로 이뤄져 있다.

또한, 지상 2층과 3층 복합공간으로 구성된 은평여자일시청소년쉼터가 조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