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개강...인권전문가 강사 참여
은평구,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개강...인권전문가 강사 참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교재 사진 (사진제공/은평구)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교재 사진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는 14일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그간 아동권리 교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외부기관과 함께 진행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아동권리 전문강사를 직접 양성하고 안정적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올해 개강하는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교육은 14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주1~2회 하루 2시간씩(총 40시간 교육, 교재활용 교육 4시간 별도) 은평구청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에는 '인권교육 온다'를 비롯해 '다산인권센터', '인권연구소 창', '한국다양성연구소' 등 다수의 인권전문기관 소속 강사와 현장 활동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사들은 인권 일반론부터 아동인권 사례, 인권교육 교수법 등 아동권리 교육 관련 다양한 이론과 사례들을 기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후 초록우산재단의 아동권리 교재활용 교육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시연회를 마친 참가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강사로 파견된다. 이들은 은평구의 아동인권 개선과 아동 존중의 가치를 알리는 아동권리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아동권리 교육은 아동이 스스로 본인의 권리가 무엇인지 배우고 타인의 권리 역시 존중받아야 함을 알게 돼 미래의 건강한 시민을 양성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의 인권 감수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