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 큐브로이드, 신제품 '큐로AI'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런칭쇼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 큐브로이드, 신제품 '큐로AI'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런칭쇼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 = 큐브로이드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국내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 큐브로이드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세계적인 지속성장 분야 교육산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의 교육박람회로,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올해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교육청 외 16개 시·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2021년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의 키워드는 '씽크(T.H.I.N.K)'다.

씽크(T.H.I.N.K)는 Transformation(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 High-Technology(첨단기술과 교육의 융합), Innovation(뉴노멀 시대의 교육 혁신), Nurture(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패러다임), Knowledge(미래 교육을 위해 필요한 지식)의 영어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다.

국내 최대 교육 전문 전시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교육 시장 전반이 디지털화되면서 새로운 산업의 패러다임이 필요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4차 산업을 대비해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교육, 에듀테크, 미래형 인재 등 키워드를 선정했다.

큐브로이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초중고 학생과 교사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학습 솔루션인 신제품 ‘큐로AI’를 선보인다.

업체에 따르면 “큐로AI”는 AI교육으로 전환을 준비해야 하는 선생님들의 고민을 풀어드리고자 꼭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핵심 기초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큐브로이드 블록형 교구로 나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하는 최적의 인공지능 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큐로AI”에서는 큐브로이드 인공신경망을 활용한 아이리스 품종 예측하기부터 큐브로이드 머신러닝을 활용한 숫자 로봇 만들기, 티처블머신을 활용한 따라쟁이 로봇 큐로와 큐로 AI 스피커, 큐브로이드 포즈를 활용한 스마트 도어 만들기, 이미지 분류 기능을 활용한 강아지 이름 찾기, 자율 주행 자동차 등 다양한 차별화된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교 선생님을 위한 큐브로이드 교원 카페에는 큐로AI가 제시하는 초중고 AI 교육을 위한 핵심 인공지능 수업자료들을 만날 수 있다.

큐브로이드는 지난 해 SW교육 선도학교 가운데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도 247곳 중에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궁내초, 신천초, 화성석천초, 구정초 등을 포함하여 광주선운초, 광주양동초, 대구수성초, 해남초, 흥해남서초 등도 함께 했다.

또한 중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포항제철중, 천안서여중, 이포중, 장내중 등을 포함하여 포항영일중, 봉양중, 광탄중과 함께 했으며, 고등학교에서는 인공지능(AI)교육 시범운영 학교인 부산삼정고를 포함하여 서울유한공고, 서울광영여고과 함께 했다.

그 밖에 큐브로이드는 부산지역의 동의대, 동서대 함께 인공지능 특강을 가졌으며, 특히 컴플레이랩과 콜라보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성남아트센터, 다원이음터도서관, 안양관양도서관, 남산어린이도서관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고 특수학교 중에는 하남성광학교, 서울정민학교, 부산한솔학교 등과 함께 했다.

큐브로이드는 코엑스 A홀 H11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