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는 인재 영입 총력전, SGA부산게임아카데미 부산게임 인재 양성
게임 업계는 인재 영입 총력전, SGA부산게임아카데미 부산게임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게임기업들에서 갈수록 인재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스톡옵션이 새로운 보상 정책으로 떠오르고 있고 잇달아 게임기업들이 채용공고를 내며 올해 하반기 채용시장 문이 활짝 열렸다.

특히 여러 게임사가 대규모 채용에 나서면서 게임업계의 비약적 발전을 가속화할 신성장동력의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넥슨도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대규모 특별 수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덕션,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500명 규모의 ‘2021년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했다. 게임 개발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채용 중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에서는 자신만의 강점을 중심으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다”며 “면접 시에는 게임에 대한 열정과 본인이 지원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어필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업계의 연봉 줄인상 소식이 이어지면서, 과감히 게임개발자의 길로 뛰어든 문과생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게임기업들이 개발자 채용 규모를 확대하고 초임 연봉을 높이고 있다. 게임업계를 시작으로 한 연봉 인상은 IT업계 전반으로 번졌다. 유명 기업의 대졸 개발자 초임은 5000만~6000만원을 웃돈다”고 말했다.

게임기업의 개발자 업무 분야는 게임기획, 서버 개발, 클라이언트 개발, 그래픽, 음악 등으로 세분화한다. 하나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기획부터 개발, 그래픽, 음악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맡는다. IT서비스 기업의 개발자와는 업무 분야가 완전히 다르다.

이에 대해, 게임개발자전문학원인 SGA부산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게임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며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스파인 등 게임 개발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업이 국비로 진행되고 있다. 추가로 웹툰 과정에서도 최근 국비 승인을 인증받아 운영 중이다.

부산게임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