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실무 중심 취업 연계형 교육으로 신입생들 주목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실무 중심 취업 연계형 교육으로 신입생들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호텔제과제빵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최근 호텔제과제빵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대학의 이름만을 보고 단순히 성적에 맞추어 진학하기보다는 학교가 제대로 된 교육을 하는지, 정말 해당 전공에 대해 바른 지식과 많은 실습이 가능한지, 졸업 이후에 취업이 잘 되는지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것을 기준으로 학교를 선택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은 학교의 간판을 보고 뽑기보다 학생들의 스펙과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 근무의 특성상 실무 능력이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취업 후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장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교로의 입학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 되어있는,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어 이에 대한 입학상담 및 진로상담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과 4년제 제과제빵학과 과정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과정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되는 한호전은 전체 수업의 7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습수업은 학생들의 현장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이다. 현장이 요구하는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기르는 한호전의 교육은, 기본적인 수업을 통한 자격증 취득은 물론, 외부 대회 출전 및 대외 활동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국내 및 국외의 많은 제과제빵대회에 출전하여 수상하고 있으며, 한호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호텔’ 및 국내의 유수 호텔·리조트에서 현장 인턴십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면서 현장 적응력을 키워서 졸업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강점이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한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및 학과 과정에 대한 정보 및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