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말대학 개념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직장인 주말대학 개념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금 하지 않으면 영영 대학공부를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입학을 결심한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퇴근해서 집이 아니라 공부하러 강의실로 향하는 등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며 열심히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김정환씨는 “회사 다니면서 전공분야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고 교수님들이 체계적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지식에 대한 갈증도 풀고 목표 실현에 더욱 정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주말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한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학위가 필요한 직장인, 주부, 사업가 등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위취득 이후 대학원진학까지 지원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경영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 등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하여 야간대학이 아닌 주간 야간 1회,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학사과정을 운영하며 직장인 대상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말 학사과정은 평일 저녁 수업에 대한 부담감으로 야간대학에 고민이 있는 직장인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고 주간 야간 1회,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숭실대학교 부설기관으로 직장인 주말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이다.

주말학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자 대상으로 직장인, 주부 등 주말에 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학습자를 위한 과정이며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수업은 평일 목요일 야간과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4년제 졸업으로 인정되는 학사학위를 2년 내외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매년 많은 졸업생과 편입생, 취업생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대학부설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의 선정이력과 석박사 이상의 우수교수진을 확보하여 일반 대학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